인텔, 미국 칩 제조 부흥을 위한 획기적인 견습 프로그램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인텔, 미국 칩 제조 부흥을 위한 획기적인 견습 프로그램 공개
3년 반 전, 인텔의 베테랑인 팻 겔싱어는 밥 스완을 대신해 산타클라라 칩 제조업체로 돌아와 회사의 최고 경영자(CEO)로 취임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프로세스 리더십을 회복하는 것이 자신의 주요 목표라고 말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의 IDM 2.0 전략을 거의 즉시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 전략은 현재 진행 중이며(말장난을 용서해 주세요), 이 전략의 직접적인 축은 아니지만 인텔은 애리조나에서 미래 세대의 제조 시설 기술자를 양성하기 위해 미국 최초로 등록된 견습생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애리조나주 상무청(ACA), 피닉스 비즈니스 및 인력 개발 위원회, SEMI 재단, 마리코파 커뮤니티 칼리지 지구(MCCD), 프레시 스타트 여성 재단과 협력하여 5년 동안 진행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이며, 1년간의 프로그램을 마치면 즉시 애리조나에 있는 인텔의 정규직 직원이 될 수 있습니다. 견습생은 자격증과 대학 학점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시설 기술자는 반도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복잡한 기계의 설정, 유지보수 및 성능을 책임집니다. 이러한 특정 기술을 갖춘 숙련된 지원자 풀은 매우 적습니다. 인텔의 새로운 견습생 프로그램은 팹에서 실습 교육을 제공하고 반도체 인재 파이프라인을 확장하여 미래의 인력 수요를 충족함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라고 인텔 최고 인사 책임자인 Christy Pambianchi는 말합니다.
다른 관점에서 보면 인텔은 국내 반도체 제조 분야의 인재 격차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텔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다양한 인력을 유치하고 고용 유지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인텔은 프로그램 수료 후에도 90%의 견습생이 회사에 남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강의실 교육은 실제 직무 현장 교육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인텔은 견습생들이 기계, 공압, 유압 및 진공 시스템과 함께 수공구 사용의 기초와 같은 기술자 역할과 관련된 핵심 역량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견습생은 전자공학의 기초, 화학 물질 및 가스 취급 방법, 의사소통 기술, 문제 해결 및 비판적 사고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인텔은 이 프로그램이 "가스 및 화학 시설 교육에서 실무 기술에 중점을 두어 업계 내 다른 기회보다 더 많은 기술력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1979년부터 인텔은 애리조나 주와 함께 성장하며 오늘날의 번영과 번영을 이룬 진정한 파트너였습니다."라고 애리조나 주지사 케이티 홉스는 말합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인텔이 제조 시설 기술자를 위한 미국 최초의 등록 견습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견습 프로그램은 단순한 프로그램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중산층 애리조나 주민들이 우리 주의 급성장하는 반도체 산업에 진출하여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텔은 세계에서 가장 큰 칩 제조업체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여러 세대에 걸쳐 발전해 온 경쟁사의 Zen 아키텍처(Zen 5)를 도입하면서 AMD에 다소 뒤처지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인텔은 앙스트롬 시대에 접어들면서 4년 안에 5개의 노드를 출시하는 공격적인 로드맵을 실행에 옮기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인공지능(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로 인해 업계 전반이 활기를 띠고 있다는 점입니다. 인텔은 x86 분야에서 AMD와 경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Apple, Qualcomm, 그리고 Arm 기반 솔루션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는 다른 업체들과도 경쟁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초기에는 인텔의 견습생 프로그램이 애리조나 시설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CHIPS 및 과학법의 자금 지원을 받아 미국의 다른 주로 확장할 가능성을 열어두었습니다.
셀빅아이님의 댓글
Blizz님의 댓글의 댓글
셀빅아이님의 댓글의 댓글
MarginJOA님의 댓글의 댓글
셀빅아이님의 댓글의 댓글
전세계가 복잡하게 얽혀있어서 비용절감이 앞으로도 중요합니다.
MarginJOA님의 댓글의 댓글
그리고 미국도 처음엔 지들이 다 할 것 처럼 리쇼어링 하려다가 니어쇼어링으로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고 멕시코가 들썩이고 있죠.. 흥미롭게 지켜봐야 할건 저쪽이 아니라 우리 발등입니다.. ㅋㅋ
파열인형님의 댓글
6K2KNI님의 댓글
유지보수에 기계화가 안되면 답이 없어요..
테슬라가 기를 쓰고 기계화하려는 데에는 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거지요.
Realtim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