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3, 14세대 CPU 2년 추가 보증 발표
페이지 정보
본문
인텔, 칩 충돌 및 불안정성 문제로 2 년 추가 보증 발표 - 13 세대 및 14 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더 긴 보증 적용
인텔은 오늘 박스형 인텔 코어 13세대 및 14세대 프로세서의 보증 기간을 2년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의 보증 연장은 지난 몇 달 동안 13세대 및 14세대 칩을 괴롭혀온 충돌 및 불안정성 문제로 인해 이루어졌습니다.
인텔은 8월 중순까지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및 기타 워크로드 중 과도한 전압으로 인해 설명할 수 없이 PC가 충돌/BSOD를 일으키는 크래시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
이 문제는 영구적인 손상을 초래할 수 있으며, 보류 중인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는 이미 충돌 문제를 겪고 있는 프로세서를 '수정'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이미 충돌이 발생한 칩을 보유한 사용자는 프로세서를 반환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그러나 인텔은 이 업데이트를 통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칩의 성능 저하를 방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로서는 과도한 전압에 노출된 CPU가 아직 충돌을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향후 오류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 눈에 보이지 않는 성능 저하 또는 손상을 겪었는지 여부는 불분명합니다. 인텔의 보증 연장은 이러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임이 분명합니다. 또한 인텔은 영향을 받은 프로세서를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텔의 이번 발표는 잠재적인 집단 소송을 위해 충돌 문제에 대한 조사가 시작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인텔은 아직 새로운 보증 연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더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스페셜 에디션 KS 모델과 같은 일부 모델은 1년 보증만 제공되었지만 이제 3년으로 연장됩니다. 2년 보증 연장은 소매점에서 판매하는 박스형 장치에 적용되지만, 인텔의 성명에 따르면 OEM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제조업체에 문의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어 OEM에서도 보증 연장을 받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인텔은 느린 대응에 대해 사과하고 비아 산화가 현재 불안정성 문제의 근본 원인이 아니라는 이전 성명을 되풀이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인텔은 2022년에 '경미한' 산화 문제를 처음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텔은 2023년 초에 수정 및 강화된 검사를 도입했으며 2024년 초까지 영향을 받은 모든 칩을 공급망에서 제거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비아 산화 결함이 있는 일부 칩이 2024년 초까지 소매점에 여전히 판매되었을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합니다.
다음은 두 가지 문제에 대한 회사의 성명서입니다:
인텔 2년 보증 연장 성명서
인텔은 13세대 및/또는 14세대 데스크톱 프로세서에서 불안정 증상을 경험했거나 현재 경험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교환 프로세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자사 제품을 지지하며, 향후 박스형 인텔 코어 13세대 및 14세대 데스크탑 프로세서에 대한 2년 연장 보증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현재 또는 이전에 인텔 코어 13/14세대 데스크톱 시스템에서 불안정한 증상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문의해 주세요:
syqoooz님의 댓글
카드님의 댓글
오일팡행주님의 댓글의 댓글
비싼게 문제를 일으킨거군요
타브리스0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