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형 '구글TV 스트리머' 공식 발표: 가격, 사양 등 세부사항 공개
페이지 정보
본문
구글, 신형 '구글TV 스트리머' 공식 발표: 가격, 사양 등 세부사항 공개
구글 TV 스트리머는 4K Dolby Vision, HDR10+, 돌비 애트모스 애트모스, 제미니, 매타 및 스레드를 갖춘 더 빠르고 프리미엄 스트리밍 박스로서 크롬캐스트를 대체합니다.
구글의 새로운 스트리밍 기기에 대한 많은 세부 정보가 이미 유출되었지만 오늘 구글은 다음 달 100달러에 출시될 구글 TV 스트리머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 Google Nest의 제품 매니저인 크리스티나 카오는 "이 제품은 크롬캐스트를 대체하는 차세대 4K TV 스트리밍 기기로서, 더 빠르고 프리미엄 버전으로 최고의 기능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Google TV의 최고 기능을 갖춘 Google TV 스트리머는 Google Home 및 Matter 기기를 위한 스마트 홈 허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지 않고 집안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더 크고, 더 빠르고, 더 많은 저장 공간
구글 TV 스트리머는 크롬캐스트 동글보다 더 크고 컴팩트한 박스처럼 생겼습니다.
구글은 "이전 세대 크롬캐스트보다 향상된 프로세서, 두 배의 메모리, 32GB의 스토리지를 탑재해 앱 로딩 시간이 빨라지고 탐색이 더 부드러워졌다"고 설명합니다.
구형 크롬캐스트는 느린 성능과 낮은 저장 용량으로 종종 비판을 받았지만, 구글에 따르면 프로세서가 22%만 빨라졌기 때문에 구글 TV 스트리머가 크게 업그레이드된 것처럼 느껴질지는 현재로서는 불분명합니다.
여전히 4K, HDR10,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제공하며 HDR10+도 지원합니다.
Google TV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Android 기반입니다. 사진: Google
또한 Google TV Streamer에는 이제 WiFi 5 외에도 이더넷 포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Google은 HDMI 2.1a 포트가 있다고 주장하지만 여전히 HDMI 2.0 대역폭, 즉 4K 60Hz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무엇을 말하는지 불분명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HDMI 2.1 기능(ALLM, eARC 등)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타, 스레드, 구글 홈
구글은 이 박스가 스마트 허브 홈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내장된 Thread 보더 라우터와 Matter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Matter는 Amazon, Apple, 삼성 등이 지원하는 새로운 공통 스마트 홈 연결 표준이며 Thread는 최신 스마트 홈 장치를 메시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저전력 네트워킹 프로토콜입니다.
이 모든 것이 제어 센터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Google 홈 패널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큰 화면으로 집 안의 음악을 직접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 "홈 패널을 사용하면 소파를 떠나지 않고도 카메라를 확인하고(Nest 초인종이 울리면 누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명과 온도를 조절하고, 블라인드를 닫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Home 앱과 자동으로 동기화되므로 새로운 Nest 학습용 온도조절기와 같은 수백만 개의 장치와 연동됩니다."라고 Christina Cao는 말합니다.
새로워진 리모컨
리모컨은 측면이 아닌 상단의 볼륨 컨트롤, 질감이 있는 뒷면, 두 개의 스폰서 버튼 외에 사용자 지정 가능한 버튼으로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새로워진 리모컨에는 두 개의 스폰서 버튼과 사용자 지정 가능한 버튼이 있습니다. 사진: Google
음성으로 활성화하거나 상자 뒷면의 버튼을 눌러 활성화 할 수있는 '내 리모컨 찾기'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Google은 이제 AI를 사용하여 홈 화면에서 콘텐츠 추천을 큐레이팅하고 Gemini 음성 기술을 사용하여 요약, 리뷰 등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제미니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개인 화면 보호기 아트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TV 스트리머는 9월 24일부터 100달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Google TV 스트리머 - 사양
크기 및 무게
길이: 6.4인치
폭: 3.0인치
높이: 1.0인치
무게: 5.7온스
해상도
최대 4K HDR,1 60 FPS
비디오 포맷
돌비 비전, HDR10, HDR10+, HLG
오디오 포맷
돌비 디지털, 돌비 디지털 플러스, 돌비 애트모스
연결성
Wi-Fi 802.11ac(2.4GHz/5GHz)
Bluetooth® 5.1
메모리
4GB
저장 공간
32GB
포트
USB-C(전원/데이터)
HDMI 2.1(A형)
이더넷(10/100/1000Mbps)
운영 체제
Android TV OS
스마트 홈 연결
Matter
스레드 보더 라우터
https://youtu.be/lSSI_Ht6Mis
트레이드조님의 댓글
그래봤자 결국 스트리밍 하드웨어 인데...머 이런저런 잡다한 기능 넣어봐야 쓰는 사람이 몇퍼센트나 될까 싶기도하고..
결국 승패는 빠른 로딩과 쾌적한 화면전화 그리고 리모콘의 튼튼함이 결정할듯 하네요...
세일해서 60불 정도 때리면 사람들이 몰려들듯...
Bluewhite님의 댓글
의외로 구글 하드웨어가 고장이 잘났던 경험이라..
lghtwave광파님의 댓글
머리에는뿔님의 댓글
애플티비 사용하면서 제일 아쉬운게 키패드 미탑재인데.
르미에르님의 댓글
메타에 쓰레드라고 하니 OTT 스트리밍 디바이스가 왠 Facebook SNS 기능을 프리로딩하고 나왔나.. 했습니다.. ㄷㄷ
심심해님의 댓글의 댓글
페인프린님의 댓글의 댓글
네질러님의 댓글
언주야언니여기왔단다님의 댓글
100불정도 되는데 좀 빠른 걸 넣어주지, 기존 AP(S905 X3)랑 동사양이네요. 그렇다고 네스트허브대비 좋은점도 없는게, 몸통에는 마이크가 없고 리모콘에만 마이크가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자마자 불켜달라고 못하는거에요.
차라리 네스트허브랑 크롬캐스트 따로 따로 구비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aeronova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