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첫 번째 5G 모뎀 칩은 mmWave를 지원하지 않을것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www.macrumors.com/2024/09/19/apples-first-5g-chip-no-mmwave-rumor/
애플의 첫 번째 5G 칩은 mmWave를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보도됨
애플은 2018년부터 아이폰용 자체 5G 모뎀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첫 번째 버전의 칩은 mmWave 지원이 부족할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오늘 대만의 산업 매체인 DigiTimes는 애플의 자체 5G 모뎀이 아직 mmWave 기술을 통합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는 바뀌기 전까지 애플은 미국 내 모든 아이폰 12 모델과 이후의 mmWave 지원 모델을 포함하여 현재의 5G 칩 공급업체인 퀄컴에 계속 의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 분석가인 밍치궈는 7월에 애플이 설계한 5G 모뎀이 탑재된 두 가지 아이폰 모델이 2025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여기에는 그 해 1분기에 출시될 새로운 아이폰 SE와 3분기에 출시될 초슬림 아이폰 17 모델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가형 기기로서 차기 아이폰 SE는 mmWave 지원이 부족할 가능성이 크며 초슬림 아이폰 17의 더 얇은 디자인을 실현하기 위해서도 이것이 필수적인 타협일 수 있습니다.
mmWave는 짧은 거리에서 초고속 속도를 제공하는 5G 주파수 대역으로 밀집된 도심 지역에 적합합니다. 반면 sub-6GHz 5G는 일반적으로 mmWave보다 느리지만 신호가 더 멀리 전달되어 교외 및 농촌 지역에 더 적합합니다. 많은 국가에서 여전히 sub-6GHz 네트워크가 mmWave 네트워크보다 더 일반적입니다.
현재 애플에서 판매 중인 모든 아이폰은 셀룰러 연결을 위해 퀄컴 모뎀을 탑재하고 있지만 밍치궈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애플이 퀄컴에서 벗어나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애플은 2026년까지 아이폰 출시를 위한 퀄컴과의 5G 모뎀 공급 계약을 연장했으므로 애플에게는 충분한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2019년, 애플은 자체 5G 칩을 설계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Intel의 스마트폰 모뎀 사업의 대부분을 인수했습니다. 애플의 칩이 퀄컴 모뎀보다 소비자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할지는 불분명하지만, 이는 애플이 외부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게 할 것입니다. 2017년에는 애플은 퀄컴이 경쟁을 제한하는 관행을 했으며 10억 달러의 미지급 로열티 환불을 청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퀄컴을 고소했습니다. 두 회사는 2019년에 해당 소송을 해결했습니다.
--------------------
건더기님의 댓글
이렇게 되면 이론상 전세계에서 유일 eSIM 전용 겸 mmWave 전용 모델인 미국판만 퀄컴 모뎀 들어가고 나머지 전세계는 잉텔 모뎀의 유산이 재림하는 막몽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