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M4 아이패드 프로 수요 급감, 가격이 원인일 가능성
페이지 정보
본문
M4 아이패드 프로는 올해 초 인상적인 기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전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프로 모델에 대한 수요가 크게 감소했으며, 그 이유는 바로 이 높은 가격일 가능성이 큽니다.
13인치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보다 더 큰 수요 감소
DSCC의 공급망 분석가인 로스 영(Ross Young)은 최근 애플의 M4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수요 감소 문제를 다룬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5월에 출시되었으며, 초기 수요는 강력해 보였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패널 출하량 데이터에 따르면, 수요가 예상보다 약해지고 있으며, 출하량이 크게 축소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에 따르면, 2024년에는 최대 1천만 개의 패널 출하가 예상되었지만, 3분기와 4분기에 걸친 수요 둔화로 인해 실제 출하량은 700만 개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13인치 모델이 출하량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이는 다음 두 가지 이유에서 놀랍지 않은데,
첫째, 13인치 모델은 더 작은 11인치 모델보다 비싼 가격으로 시작가가 $1,299입니다.
둘째, 11인치 모델의 경우 새로운 OLED 디스플레이가 이전 LCD 디스플레이에 비해 큰 개선을 이룬 반면, 13인치 모델은 업그레이드 요소가 그만큼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영은 M4 아이패드 프로의 수요가 급격히 감소한 이유에 대해 일반적인 추측을 내놓으며, 그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가격을 지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에게 $1,000 이상의 가격은 아이패드에 부담이 됩니다.
올해 아이패드 프로는 기술적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M4 칩이 맥보다 몇 달 앞서 추가되었고, 애플이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디스플레이"라고 칭한 디스플레이를 갖췄으며, 더욱 얇아졌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인상적이긴 하지만, 영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아이패드는 여전히 '있으면 좋은' 제품일 뿐, 아이폰이나 맥처럼 필수적인 제품이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따라서 기술적 개선이 매력적이지만, 올해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가격 인상은 열정적인 초기 구매자 외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담이 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아이패드를 노트북 대체용으로 사용하지 않는 한, 11인치 모델의 $999, 13인치 모델의 $1,299는 상당히 높은 가격입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주 컴퓨터라 하더라도, 이 가격은 매직 키보드, 애플 펜슬 프로 등의 추가 비용을 포함하지 않은 금액입니다.
유성매직님의 댓글의 댓글
ASRAN0702님의 댓글의 댓글
테킬라썬라이즈님의 댓글의 댓글
날아라고양이님의 댓글
블링블링종현님의 댓글
기본 악세사리라고 할 수 있는 케이스, 키보드, 펜슬 종류도 매우 비쌈
그리고 운영체제가 어마어마한 깡성능의 하드웨어를 완벽하게 짓누름.....
mr추모님의 댓글
m1만해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 충분한 성능이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