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24년 스마트 TV에 AI 배경화면 기능 도입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이 2024년 스마트 TV에 AI 배경화면 기능을 도입합니다.
삼성은 FireTV와 구글 TV에 이어 2024년 스마트 TV에서 4K 해상도로 AI 생성 배경화면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Generative Wallpaper 기능은 이번 달 북미, 유럽, 한국의 2024년 삼성 모델에서 첫 출시되며, 2025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 "Generative Wallpaper는 고객의 화면에 개인화의 새로운 차원을 가져다줍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자신의 스타일을 진정으로 반영하는 방식으로 TV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게 됩니다."라고 삼성 전자 비주얼 디스플레이 사업부의 부사장인 김철기 씨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AI 기술의 경계를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며, 가정의 오락 경험을 변화시키고 사용자가 화면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 진화하기를 기대합니다."
회사는 Tizen OS 7.0에서 8.0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약속했음에도 불구하고 구형 모델로의 기능 확장 계획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시작하는 방법
삼성은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여부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기존의 curated 배경화면과 날씨, 시간 등 위젯을 보여주는 Ambient Mode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 "사용자는 ‘Ambient Mode’ 메뉴로 이동하여 버튼을 선택하고 ‘Happy Holiday’나 ‘Party’와 같은 테마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고급 AI는 사용자 가정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멋진 4K 비주얼을 제공해줍니다."라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2024년 삼성 TV에서의 Generative Wallpaper 기능.
아마존은 2023년 9월에 선택된 Fire TV 기기에서 AI 생성 아트워크를 도입했으며, 구글 TV도 이달 초에 이를 따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