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GTX에 국내 최초 철도용 투명 OLED 공급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심해 125.♡.200.205
작성일 2024.04.29 09:36
분류 IT
1,376 조회
3 추천
쓰기 분류

본문


LG디스플레이, GTX에 국내 최초 철도용 투명 OLED 공급


■ 최근 개통한 GTX-A 객실 창문에 투명 OLED 설치, 탁 트인 공간감을 유지하며 노선도와 운행 및 편의 정보를 선명하게 전달해 탑승객에게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 열차 8량에 투명 OLED 16대 우선 도입, 향후 확대 적용 계획


■ 철도용 투명 OLED는 기존 대비 충격과 진동에 월등히 강해 시속 150km 이상 고속에서도 안정적 작동


■ 투명 OLED, 유리창 대체할 만큼 투명도 높으면서 얇고 가벼워 유통,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등 다양한 산업 영역으로 확대 중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철동/www.lgdisplay.com)는 최근 개통한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에 국내 최초로 철도용 투명 OLED를 공급했다고 28일 밝혔다.


GTX는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로, 일반 지하철에 비해 약 3배 빠른 속도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이다.


이번에 GTX-A 객실 창문에 적용된 55인치 투명 OLED는 탑승객에게 노선도와 운행 및 편의 정보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쾌적하고 스마트한 객실 환경을 구축한다.


특히 선명한 화질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로 가시성을 높여 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장시간 이동 중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등 탑승객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디스플레이와 달리 창문처럼 투명한 화면을 통해 탁 트인 공간감도 제공할 수 있으며, 비상 상황 시 외부 확인이 가능해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시속 150km 이상 고속으로 선로를 달리는 열차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기존 대비 충격과 진동에 월등히 강하며, 이 결과 한국철도표준규격 테스트도 통과했다.


LG디스플레이와 GTX-A 사업 시행사 SG레일은 수서~동탄 구간 열차 8량(1편성)에 투명 OLED 16대를 우선적으로 도입 및 시범 적용했으며, 이용객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GTX-A 전체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2020년부터 베이징, 푸저우, 선전 등 중국 주요 도시 지하철과 일본 JR 동일본 열차 등에 철도용 투명 OLED를 공급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양산 중인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이다.


기존 LED보다 발열이 적어 실내 사용에 적합하고,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으면서 얇고 가벼워 유통, 사이니지, 건축, 모빌리티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확대 적용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투명 OLED만이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 고객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3 / 1 페이지

choochoo님의 댓글

작성자 choochoo (222.♡.144.182)
작성일 04.29 10:00
실제로 함 보고 싶네요.

SnoWeasl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SnoWeasl (211.♡.64.160)
작성일 04.29 12:04
단가가 엄청 비쌀 거 같아요
/Vollago

유튜브님의 댓글

작성자 유튜브 (203.♡.107.169)
작성일 04.29 12:32
머리에 가려서 안보일듯한데 말입니다.
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