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르당

(탄핵 재표결 3일 전)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창당 축하합니다! + 해바라기 질문이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moonlit 218.♡.98.210
작성일 2024.06.26 14:46
113 조회
1 추천
쓰기

본문

저희 집 발코니 식용식물 코너 사진 한 장 올려봅니다. 아마 먹을만큼은 못 키우겠지만, 쑥쑥 크는 걸 보는 재미는 있네요  

그런데 생생하던 해바라기 잎이 며칠 사이에 얼룩덜룩 병이 든 것처럼 변했어요. 아랫잎부터 점점.. 뭐 때문일까요. 꽃봉오리 하나 달린 것 피고 지면 뽑아야 하나 고민이네요.


댓글 2

아라님의 댓글

작성자 아라 (49.♡.11.6)
작성일 06.26 15:25
초록초록 딸기도 보이네요.. +_+ 근데 잎사귀 모양새가 저희집 상황이랑 유사하네요.. 구글링을 해본 결과... 응애가 아닐까 싶어요.ㅠㅠ  혹시 새로 들인 식물이 있으신지... 새 식물에게서 옮아오거나, 알 상태로 잠복해있다가 따뜻해지면서 깨어났거나, 바람을 타고 옮기도 한다고 해요. 하여튼 주변 식물들로 번집니다. 증상을 보이는 식물을 빠르게 격리해주세요. 
저희집은 잘 몰라서 방치를 했더니 싹 다 옮아서 현재 모든 화분이 폭격을 맞은 상태인데 심한 잎은 모두 제거를 했고,  물샤워를 자주 시켜서 줄어들었으나 박멸은 안된 상태입니다. 잎을 너무 많이 제거하면 식물이 죽기도 하는데.. 날이 더워지며 저희집은 지금 뿌리파리까지 더해져서 전쟁통이예요(....)
응애가 워낙 지독한 놈이라 박멸이 어렵기에 심하면 농약을 써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농약은 인터넷 판매가 안되기때문에 근처 종묘나 농약사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알못이라 일단 응애가 아닐까 답을 드렸는데.. 식잘알 드루이드님의 답변을 또 기다려봅니다. ;ㅅ;

moonlit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moonlit (175.♡.15.198)
작성일 06.26 18:07
@아라님에게 답글 헉! 옆에 있던 바질도 잎이 좀 이상하긴 해요. 옮는
게 맞는 거 같네요. 초록색 대형화분에 사는 식물들은 전부 올해 새로 들어온 거라 뭐가 원인인지 모르겠는데.. 으아아 해바라기는 일찍 뽑아야겠네요.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