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팅 서버를 찾고 있습니다.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Awacs 118.♡.188.12
작성일 2024.06.05 10:16
477 조회
0 추천
글쓰기

본문

회사 내 서버와는 이중으로 운영할 호스팅 서버 업체를 찾고 있습니다. 

부서에서 사용하는 웹 브라우져 기반 관리시스템이 있는데, 최근에 회사 전산 시스템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에 이중화로 돌아갈 수 있는 백업 서버를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구축하려고 합니다. 

동시 사용 인원이 1일 평균 10명 이내여서 트래픽은 적은 편입니다.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하드웨어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PU: 최소 2Core
  2. RAM: 6GB
  3. Disk 공간: 500GB
  4. OS : CentOS 7.9
  5. TRAFFIC : VM당 월 누적 트래픽 1TB 기본 제공, 이후 종량제 과금 조건
  6. 추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 방화벽 등 보안서비
  7. 비용결재: 월납, 연납 모두 가능


혹시 소개 받을 수 있는 IDC 업체가 있으면 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 6 / 1 페이지

데굴대굴님의 댓글

작성자 데굴대굴 (61.♡.157.40)
작성일 06.05 12:03
해당 서버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웹+DB가 각각인지 한대에 있는지..)와 몇분 내에 얼마나 데이터를 기준으로 살려야 하는지 등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구성과 방법이 매.우. 다릅니다.

실시간 성을 따진다면 지금 운영하고 있는 IDC에 추가 서버 구축해서 이중화 가는거고, 15분~60분 내의 데이터면 DR을 구축하시는거고, 1일까지 봐줄수 있다고 하면 백업으로 구성하는거라서요. 이런 구성은 IDC에서 지원하는게 아니라 자체적으로 구축하거나 담당 엔지니어에게 구현해달라고 해야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Awac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wacs (118.♡.188.12)
작성일 06.05 15:13
@데굴대굴님에게 답글 답변 감사합니다. 전산팀 통해서 해야 하지만, 지금 상황이 매우 애매해서, 팀 자체에서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시간 이중화일 필요는 없고 24시간 이내 복구만 되도 충분해서 현재는 "백업"으로 대체하고 있는데, 이 "백업"을 올릴 수 있는 서버가 맛이 가서, 이 서버를 따로 또 마련해야 하나 싶어 알아보고 있어요.

데굴대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데굴대굴 (61.♡.157.40)
작성일 06.05 17:37
@Awacs님에게 답글 실시간 성도 없고 추가 하드웨어 계획도 어려우시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IDC에 백업 서비스 신청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용량과 범위에 따라 다르지만 월 수만원 정도로 싸게 해결됩니다. 복구도 전화 한방이면 해결되고요.

다른 IDC에 백업용으로 구축하시면.... 데이터 동기화 비용이 무시 못하게 올라갑니다.

Awac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wacs (222.♡.249.156)
작성일 06.05 22:38
@데굴대굴님에게 답글 감사합니다. 현재 조언 주신 동일 IDC에서 백업 서비스까지는 하고 있어요. 그런데 회사 서버 자체가 죽어버리니 백업 데이터를 올려서 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예 독립 클라우드 서버로 이사가려고 검토 중입니다.

이런 비상 상황이 자주 있지는 않겠지만, 전산팀 인력의 한계로 다른 서버들 다 살린 다음에야 저희팀 시스템을 고칠 순번이 올텐데 너무 기약이 없어서요. ㅠㅠ

데굴대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데굴대굴 (121.♡.18.157)
작성일 06.06 08:50
@Awacs님에게 답글 회사에 인프라쪽 인원을 추가하고 관련 장비에 강화해달라고 하는 건의부터 하시는게 좋습니다. 건의하실 때에는 장애시 예상되는 비용을 산출하고 돈으로 바꿔서 건의해야 합니다. 그래야 위에 있는 사람은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두세번 건의 했는데 개선되지 않는다면 인프라 죽었을 때 할 일 없으니 그냥 그 팀 다 놀고 계세요. 야근 매일해서 억지로 일정 맞출 필요 없습니다. 두세번 깨져보고 손해가 나도 개선이 될까말까하는게 IT 입니다. 왜 놀아도 되냐하면 회사에서는 “서버가 죽었을 때 손해>인력이 노는 비용”이라고 판단한거고 이는 허용되는 범위 내에 인정된 손해비용이니까요.

그리고 물리 서버에 운영하시는거 같은데 이걸 가상화로 바꾸는 작업부터 해야할꺼로 보이고 하면서 다른 연관 인프라와 연계되어 있는거 다 찾고 다른 곳으로 백업/이중화 해야할꺼 같아 보입니다. 이건 사람 갈아서 만드는거라 견적 나오지도 않습니다. 서버만 이동으로 끝나면 다행인데 네트워크 관련이나 보안, 유지를 위한 최소 인프라까지 생각하시면 지금 생각하시는 비용에 0을 두개쯤은 더 붙여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비용이 나올겁니다. A->B로 전환하는거라 알바 레벨이 아니라 업체가 붙어서 진행해야하는 몇달짜리(3명 이상이 1.5달 쯤 소요될껄요..) 프로젝트입니다.

Awac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Awacs (222.♡.249.156)
작성일 06.06 16:13
@데굴대굴님에게 답글 간단한 문제가 아니었군요. 감사합니다. 조언 주신 방법으로 회사에 건의해 보겠습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