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섭유출주의) 다음신규5성캐릭등의 정보로 유추해보는 스커크
페이지 정보

본문
폰타인에서 스커크가 등장이후 스커크를 기다리는 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꽤나 있는것 같습니다.
이번버전에 스커크 전용으로 보이는 성유물이 나왔고
어제 테섭이 시작되면서 다음버전 신캐릭 정보가 풀렸습니다.
신캐는 바네샤pv에 뒷모습으로 등장했던 캐릭이네요.
에스코피에 : https://gi20.hakush.in/character/10000112 ( 전무 : https://gi20.hakush.in/weapon/13514 )
일단 성유물을 보면 : 「깊은 회랑의 피날레」
◇ 2세트: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한다.
◇ 4세트: 장착 캐릭터의 원소 에너지가 0pt일 시,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60%, 원소폭발로 주는 피해가 60% 증가한다. 장착 캐릭터가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상술한 원소폭발 피해 증가 효과는 6초 동안 적용되지 않는다. 장착 캐릭터가 원소폭발로 피해를 주면 상술한 일반 공격 피해 증가 효과는 6초 동안 적용되지 않는다. 장착 캐릭터가 대기 상태 시에도 발동된다.
=> 이걸보면 스커크는 얼음딜러이고, 마비카와같은 원소에너지를 안쓰는 특수궁이거나 특정조건이면 원소에너지가 안차는 방식이고, 일반공격과 원소폭발이 유효한 딜러이지만 해당 공격간 간극이 6초이상이기때문에 사이클이 12초 이상
그리고 에스코피에의 정보를 보면
=> 물,얼음 조합을 하는 빙결이 유효(물,얼음캐릭 구성시 내성깍)한 원소반응이고 치명타(1돌 치명타피해증가) 위주 얼음딜(물리내성깍없음)이 가장 중요한 원소공격수단
에스코피에 전무를 보면
=> 치유받는파티원 공격력증가를 해주기때문에 공격력계수를 사용하며 생명의계약 기믹은 사용안할것 같네요.
물론 에스코피에가 스커크 파츠가 아닐수도 있지만 그다음버전의 얼음딜러가 스커크인데 아야카나 감우같은 구 딜러들이나 언제가 될지 모르는 스네즈야 얼음딜러를 위한 서포터를 지금 출시할리는 없을것 같아서 스커크파츠일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결국 종합하면 스커크는
공격력기반, 빙결반응 중심의 특수궁을 가진 원폭+일반공격딜러일것이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에스코피에가 고점파츠라면 융해반응은 주요하게 사용하기 힘든 설계일건데 이렇게 되면 유효한 성유물 옵션은 공격력,치명타 뿐이고 원소충전,원소마스터리는 안쓰는 옵션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얼음힐러인 에스코피에가 들어가면서 푸리나가 고점 파츠일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스커크 파티는 스커크 + 에스코피에 + 푸리나 + 야란/신학 으로 추측되네요.
그렇지만 이러한 설계에서 융해반응을 사용못하게 하기 힘들것 같아서 융해도 사용할수 있다면
스커크 + 향릉/마비카 + 베넷/얀사 + 실로닌/카즈하 가 더 고점 파티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빙결파티가 주요 파티이면 생각 나는게 굳이 신규유물을 파밍할 필요없이 기존 얼음바람속에서길잃은용사 성유물과 푸리나가 들어가면 그림자사냥꾼 성유물이 비슷하거나 좋을수도 있는데 이러한 두개를 사용하기 힘들게 하려면 기본 치확이 매우 높은 캐릭터일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신규성유물 파밍을 하긴할껀데 유효옵션도 적은편일것 같고 치확도 높으면 버려질것 같아서 파밍이 좀 힘들어 보이긴 하네요.
붉은문양님의 댓글의 댓글
미호요는 유출러들을 잡으려고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고 상당히 법적처벌까지 했다고 알려져 있어서
그러한 유출러를 잡으려는 블러핑정보이거나 가짜 정보도 많으니 찌라시는 너무 신경안쓰는게 맞아보입니다.
그나저나 유효옵이 적으면 그렇지 않아도 스커크만 쓸것 같은 성유물을 파밍하기 꽤나 힘들어보여서...
파밍을 아예 안하고 다른 성유물로 버티다가 합성에 들어오면 만들어주는것까지도 생각하게 되네요
바네사안뽑은 입장에서는 성유물 파밍 어찌할지 더 고려해야하네요..
붉은문양님의 댓글의 댓글
에스코피에,스커크 나오면 얼음접대가 몇버전 정도 해줄꺼라서 감우,아야카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학을 복복각때 뽑았는데 거의 못써서 신학좀 써볼수 있는 환경이나오면 좋겠어요..
폴라베어님의 댓글
예전에 찌라시에 1돌하면 1명 상쇄되는건 그냥 찌라시일 뿐이었군요 ㅎ
신규성유물 오늘부터 파밍 시작했는데 나오는거 보니 영...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