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3개월 (11월 ~ 내년 1월) 날씨 장기 전망 (일본 기상청 발표)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21.♡.158.48
작성일 2024.10.22 18:58
분류 오늘의 날씨
99 조회
0 추천
글쓰기 분류

본문





일본 기상청(JMA)은 22일 향후 3개월 동안의 예보를 발표했다. 11월에도 전국적으로 기온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12 월에는 계절이 갑자기 겨울로 가속화됩니다. 겨울식의 기압 배열이 강화되어 북풍이 불어오는 추운 날이 많아지고, 일본해 쪽에는 눈이 많이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따스함에 방심하지 말고 꾸준히 겨울을 준비하자.



예상되는 해양 및 대기 특성  12월부터 겨울형이 심화되어 찬 공기가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일본 기상청(JMA)은 오늘(22일) 향후 3개월 동안의 3개월 예보를 발표했습니다.
올 겨울에는 라니냐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11월은 당분간 찬 공기에 덜 취약하겠지만, 12월 이후부터는 찬 공기에 더 취약해집니다.

상공에서 불어오는 서풍은 중국 부근에서 북상으로, 일본 부근에서 약간 남쪽으로 불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베리아 고원은 남동쪽으로 약간 더 강한 돌출부를 가질 것이고, 알류샨 저기압은 서쪽으로 더 강할 것입니다.
12월 이후에는 동일본과 서일본을 중심으로 겨울형 기압 구성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일본 동부와 서일본의 태평양 쪽은 사이클론에 덜 취약한 반면 일본 북부는 사이클론에 더 취약합니다.



11 월은 여전이 고온, 12월에는 급격하게 겨울로 변화 

앞으로의 기온은 3개월 예보에 따르면 11월에도 고온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1월에는 전국적으로, 특히 오키나와, 아마미, 서일본, 동일본에서 평년보다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 10월에는 도쿄 중심부, 나고야, 후쿠오카에서 한여름의 낮이 가장 긴 기록을 기록하고 있지만, 11월에도 최고 기온이 25°C 이상인 여름날은 좀처럼 시즌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다만, 아침과 저녁, 낮의 기온차가 크기 때문에, 겹쳐 입는 등, 시간대에 따라 조정하기 쉬운 복장을 착용하도록 합시다.

12월이 되면 겨울형 기압 구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단번에 겨울의 도래를 체감할 수 있는 날이 늘어납니다.
전국적으로는 평년 정도의 기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11월의 고온으로 인해 그 차이는 클 것으로 보입니다. 북풍은 몸에 차가워지고, 북일본뿐만 아니라 동일본과 서일본에서도 낮에는 코트를 놓을 수 없습니다. 내년 1월은 전국 기온이 평년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한겨울처럼 추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뜻함은 언제까지나 계속되지만, 갑자기 추워지기 때문에 겨울을 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따뜻한 니트나 두꺼운 점퍼, 겨울 코트는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겨울은 동해 쪽에 눈이나 비가 많이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난 겨울은 전국적으로 따뜻하고 눈이 내리지 않았지만 올해는 추세가 바뀔 것 같습니다.

11월의 강수량은 전국적으로 보통입니다만, 12월에는 동일본과 북부의 동해 쪽에서는 보통 이상의 강수량이 될 것입니다. 강설량 예보는 일본 북부의 일본해 쪽에만 발표되고 있습니다만, 평년 정도의 기온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월부터는 장마가 심해져 일본 북부와 호쿠리쿠에서 비가 오는 날과 눈이 내리는 날이 늘어납니다.

일본 부근의 해수면 온도는 평년보다 계속 높습니다. 해양의 온도가 빨리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강한 찬 공기가 유입되어 적란운이 발달하여 국지적으로 폭우와 눈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11월은 기온이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만, 비나 눈이 예상되는 경우는, 내리는 방법이나 강수량, 적설량에 주의하면서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북일본】홋카이도・도호쿠 지방
【동일본】간토코신, 호쿠리쿠, 도카이 지방
【서일본】・주고쿠・시코쿠・북큐슈・남
큐슈【오키나와・아마미】가고시마현 아마미국・오키나와 지방


구글번역 


https://x.com/tenkijp/status/1848624301337153981

  • 게시물이 없습니다.
댓글 0
글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