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세 아재의 에어팟프로2 사용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빠전문가 118.♡.242.76
작성일 2024.11.08 10:44
분류 IT·전자기기
1,883 조회
4 추천
글쓰기

본문

저는 음악을 즐기는 만 46세 아재입니다.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나온 이래로 쭈욱 아이폰만 쓰고 있죠.
하지만 얼마 전까지 에어팟을 쓰지 않았습니다.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너무 비싼 가격이 문제였죠.
이어폰에 30만 원 정도를 쓰는 것이 그리 간단한 일은 아니지 않습니까.
게다가 1만 5천 원짜리 QCY-T13이 썩 훌륭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거실 TV를 큰 놈으로 바꾸고
셋톱으로 애플TV까지 들이게 되면서 상황이 달라집니다.
애플TV를 만지작거리며 놀다보니 이 기기에서만 제공하는 공간음향이 너무 궁금한 거죠. 그걸 제대로 즐기려면 에어팟 계열의 기기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고 에어팟맥스를 장바구니에 담게 됩니다. 그러다 결국 에어팟프로2로 타협을 하고 손에 쥐게 되었고 그 후기를 써봅니다.

[장점]
1. 준수한 음질
- 에어팟을 폰에 연결하고 초기 설정하는 과정에서 본인 취향에 맞는 음색을 섬세하게 고를 수 있어 만족을 안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영역의 음을 고르고 충실하게 들여주는 해상도를 가지고 있죠. 게다가 애플이 자사 기기에만 지원하는 스테레오 공간화 기능을 켜면 음질 손상 없이 공간감이 확 살아납니다. 애플뮤직을 이용한다면 돌비애트모스로 더욱 입체적인 음악 감상이 가능해집니다. (음악에 돌비애트모스는 과하다는 의견도 많지만 저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2. 애플TV 활용도 극대화
- 에어팟 계열의 제품은 2대까지 애플TV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아이가 잘 때 아내와 각자의 에어팟을 끼고 영화를 보면 아주 좋아요. 예전에는 이어폰 한쪽씩만 끼고 보느라 힘들었는데 이것만 해도 충분히 돈값을 합니다.
- 돌비애트모스로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돌비가 아니더라도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스테레오 공간화 기능을 켜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 보다 훨씬 입체적인 음향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건 1대만 연결되었을 때 가능합니다.)


3. 노이즈캔슬링
- 소음제어 기능이 꽤나 훌륭해서 음원 재생 시 볼륨이 전체적으로 줄게 되고, 이는 청력보호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연령이 높아질수록 청력보호가 필요하니 이게 꽤 좋은 핑계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4. 보청기 기능
- 30만원에 보청기라니, 말도 안되는 가성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청력 저하에 대비해서 미리 준비하세요.


5. 다양한 케이스
- 케이스 디자인이 엄청 다양해서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것도 큰 재미입니다.



[단점]
1. 30만원이라는 가격
2. 심리적 부담감


[결론]
아이폰을 쓰시고 무선이어폰을 고민 중이라면 그냥 사세요.
집에 애플TV가 있다면 안 사면 손해입니다.

댓글 3 / 1 페이지

NewJeans님의 댓글

작성자 NewJeans (106.♡.131.88)
작성일 11.08 12:15
운이 좋게 출시초기에 25만원에 구매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팁을 사제팁으로 바꾸고 쓰고 있는데..진짜..명기중에 명기라 생각합니다.
프로1에 비해 음질이 좋아졌다고는 말은 못해도, 개선된 노캔 성능 때문이라도 음질도 너무 좋고,, 맥세이프 되고..오래오래 써보려 합니다..

해질무렵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해질무렵 (122.♡.153.5)
작성일 11.08 15:33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지 않는 저에겐
너무나 만족스러운 기기더라구요.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라인하르트폰로엔그람 (121.♡.224.113)
작성일 11.11 10:21
제 귀가 이상한건지는 몰라도 저두 아이폰에 맥북, 애플워치에 나름 애플 유저입니다만, 음악 듣는 쪽으로 가면 참 실망스러운게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2 도 들어보고, 에어팟 맥스도 들어 봤습니다만, 뭔가 맑은 구름한점 없는 깨끗한 사운드라기 보다는 항상 무언가 약간의 스모그가 있고, 아니면 꼭 파스텔톤 같은 느낌의 사운드라고 해야할까요? 대부분 24비트 96Khz 음원을 구매해서 듣는데 다른 기기에서 다른 셋팅으로 듣다가 폰이 아이폰이다 보니 에어팟프로2를 가지고 나가면 만족도가 감쇄 되는 느낌은 저만 그런걸까요. 특히나 아이폰에 다른 기기를 연결해 들어보아도 뭔가 아쉬운 느낌은 어쩔수가 없는듯 합니다. 뭐 그냥 제 개인 취향이 아니라고 생각들어요. 왜냐면 다른분들은 다들 너무 좋다고들 하시더라고요. 에어팟프로3 나오면 그때나 다시 구매 해 봐야겠습니다.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