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용품 선물템 고르기
페이지 정보
본문
회사를 퇴사한 여직원이 출산을 곧 앞두고 있어서 다른 회사 여직원분이 저에게 육아 선물 뭐가 좋냐고 물어봅니다.
5개월차 딸바보인 저는 머리속으로 여러가지 아이템들을 떠올려보고 추천을 해줍니다.
그러고보니 아기 선물로 뭐가 좋을지 고민들을 하는 경우가 많은 듯 하여 여기에 몇 자 적어봅니다.
우선, 생각해봐야 하는건 예산이 얼마인가인데 여직원분의 경우는 십만원이내였습니다.
이정도면 아주 넉넉하게 선물 추천이 가능해지겠군요.
보통 처음 머리속에 떠오르는게 아기 옷이나 신발 같은 아이템인데 아기가 자라는 속도는 우리의 예상을 엄청 벗어나더군요.
저희 딸도 선물 받은 이쁜 옷들 입히려고 보니 어느새 옷이 안 맞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좀 더 오래 기억에 남는 선물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5개월차 아직까지 사용하는 아이템들을 추천해줬습니다.
1. 기저귀 갈이대
6~7만원대로 가격도 적당하고 기저귀는 하루에도 몇 번이나 갈아줘야 하므로 꼭 필요하죠.
아기가 뒤집기를 할 때까지 7~-8개월차까지는 무조건 있어야 하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2. 아기 욕조
저 같은 경우는 모르는 상태로 욕조를 구입했는데 아기를 눕힐 수가 없어서 신생아때는 손으로 안은 상태로 씻기고
조금 컸을 때는 앉히고 쓰러질 수 있으니 한 손으로 받히고 씻겼는데 이게 은근 힘들더군요.
그래서 와이프를 졸라 국민 아이템이라 불리는 외국 브랜드 욕조를 렌탈해서 써보니 아기가 쏘옥 앉혀지고 쓰러지지도 않고 너무 편해지고 아기도 편하게 씻을때 물장구도 치고 놀 수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눕힐수도 있고 앉힐수도 있는 욕조세트가 5만원 미만으로 구입이 가능하더군요.
3. 백색소음기
신생아때는 잘 몰랐는데 아기가 클수록 잠잘때 백색소음기를 틀어주니 잠을 잘 잡니다.
백색소음만 나오는게 아니라 자장가도 나와서 도움이 많이 되더군요.
3~4만원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배터리 충전이 필요해질때 충전하라는 음성이 너무 크게 나와서 미리미리 충전을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4. 코막힘 방지 아이템
이건 이름을 정확히 설명하기 어려운데 아기는 코로만 숨을 쉬기 때문에 코가 막히면 아주 괴로워해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코딱지를 제거하는 미션이 필요합니다.
기계로 코를 빨아내는 방법도 있고, 빨대같은걸로 입으로 빨아내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면봉형태로 되어서 코안밖에 허브 같은 걸 발라주는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것도 대략 3만원 이내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5. 디지털체온계
아기는 체온조절이 잘 안되기 때문에 자주 체온 체크하는게 필요합니다.
귀에 꽂아서 재는 체온계가 편한 듯 합니다.
4~5만원선에서 구입 가능하고 어른도 사용할 수 있으니 유용합니다.
장난감들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 아기마다 좋아하는 장난감이 나뉘기 때문에 국민 장난감이라고 소개하는 제품도
우리 딸은 안 좋아하기도 하고 첨에는 안 만지다가 나중에 만지기도 하는 편이라서 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이건 본인이 선물하고 싶은 장난감 또는 부모에게 물어보고 선물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딸이 자라면 또 필요한 아이템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펜서님의 댓글의 댓글
레고레고님의 댓글
저희 아이들 키울 때는 이런 게 있는 줄 몰랐는데... 써본 친구들이 편하다고 하더군요.
스펜서님의 댓글의 댓글
스펜서님의 댓글의 댓글
모리님의 댓글
비내린후님의 댓글의 댓글
왓더헬님의 댓글
체온계는 유용해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아이를 위한 선물도 좋은데 산모를 위한 선물도 좋습니다.
아이에게만 관심이 있고 소외되기 쉬운데 아이 키우는데 힘들면서도 본인에 대한 애정, 관심이 떨어지고
아이를 낳고 힘들거든요.
내껀데아닌데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