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서울시 거주 학교밖 청소년 대상 학업지원 서비스
페이지 정보
본문
이런 것도 사용기가 될지 모르겠지만 필요한 분이 있을지 몰라 정리해 봅니다.
저는 이른바 ‘학교밖청소년‘인 아이를 두고 있습니다. ‘학교밖청소년’이란 단어 자체로만 보면 다소 거칠게 보일 수 있지만, 말 그대로 국가가 인정하는 공식적인 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령기 청소년을 말합니다.
학교를 다니지 않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학교에 크게 흥미가 없을 수도 있고, 학교 내에서 관계 어려움을 겪고 다른 길을 모색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아이와 같이 대안교육을 받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유가 어떠하든 성장하면서 학력을 인증 받아야 하는 상황이 점점 더 많아집니다. 이런 학교가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검정고시 입니다.
서울런은 아주 간단히 말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학교 밖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교과목과 지원활동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제 아이는 고1에 해당하는데 초등 검정고시부터 중등검정고시까지 도움을 받았습니다. 시중의 유명한 인강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수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에 더해 오디오북 서비스나 외국어 전문 사이트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 대학생들이 온으프라인으로 학업을 지도해주는 멘토링 서비스도 있습니다. 아이는 이런 형 누나들을 만나는 것을 참 좋아하더라고요.
다른 지역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은 모르겠습니다. 있으면 좋겠네요. 일단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 까닭에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
말주변이 없어서 길게 적지는 못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한번 방문해서 해당이 되는지 알아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