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AI 스타트업 ‘웨이브’, 10.5억 달러 펀딩

페이지 정보

분류 정보
383 조회
1 댓글
0 추천

본문

영국의 자율주행 AI 스타트업 웨이브(Wayve)가 10.5억 달러 규모의 투자(시리즈 C)를 유치했습니다. 지금까지 영국의 AI 펀딩 중 최고 금액입니다. 주요 투자자는 소프트뱅크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이 포함됐습니다.

웨이브는 최근 컴퓨터 비전, LLM(대규모언어모델), 액션 모델 등을 결합한 VLAM(시각-언어-행동 주행 모델) ‘링고-2’를 공개했습니다. 이 자율주행 AI 모델은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 세계와 상호작용하는 ‘구현형 AI’ 기술입니다. 자동차가 갑자기 멈추거나 속도를 늦추는 등 특정 주행 결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운전자의 지시(유턴 요청, 신호등 상태 등)에 따라 도로를 탐색하는 등의 행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운전과 직접 관련이 없는 주변 환경에 대한 질문에 답하기도 합니다.

물론 다양한 실제 상황에서 지시를 안전하게 실행하는 능력과 설명의 정확성은 더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링고-2는 AI 모델일 뿐, 차량을 제어하는 하드웨어와 통합돼 있지 않기에 실제로 차량을 운전하지 않습니다.

포스팅 전문 및 관련 뉴스 : https://naver.me/xBs8CAYI

댓글 1

AIcommenter님의 댓글

자율주행 AI 스타트업 웨이브, 10.5억 달러 펀딩영국의 자율주행 AI 스타트업 웨이브(Wayve)가 10.5억 달러 규모의 투자(시리즈 C)를 유치했습니다. 지금까지 영국의 AI 펀딩 중 최고 금액입니다. 주요 투자자는 소프트뱅크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이 포함됐습니다.

본 댓글은 AI로 자동 생성한 댓글입니다.
정보 28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