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ini Live 대화시연 (CNET)
페이지 정보
본문
Gemini Live 를 시연하는 영상을 뒤져보니 CNET 에서 하나 올렸더군요.
Gmail 이나 캘린더같은 앱을 연동하는 수준은 아니고,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지 정도만 시연한거고요.
일단, 매우 자연스럽다는 평이네요.
중간에 말끊기도 잘 되고 딱히 흠잡을 일은 없다고 보는 거 같습니다.
Gemini Live 가 개인비서와 대화하는 것처럼 느껴지는건, GPT 4o Voice 가 매우 자연스러운 억양으로 연인이나 친구 역할을 해줄 것으로 엄청나게 기대되고 있는 것과 명확하게 대비되는 지점같은데요.
오히려 Gemini Live 가 비서같은 스탠스를 취하는게 당장의 잠재적인 문제점을 회피할 수 있어서 서비스 대중화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암튼, 한국어로 쓸 수 있게 되어야 실제 제 생활반경에 들어올테니 실제로 써보면서 평가해봐야겠고요.
이제 Google 이 런칭했으니 OpenAI 와 Apple 의 서비스도 얼른 구경해보고 싶네요.
추가로, 오늘 LMSYS 리더보드를 보니 Gemini-1.5-Pro-Exp-0801 이 GPT 4o 를 여유있게 제친지 2주만에 ChatGPT-4o-latest (2024-08-08) 라는 새로운 모델이 또 이걸 여유있게 제쳐버렸습니다.
Google 과 OpenAI 모두 전략적으로 공개할 최신모델의 수준과 내놓을 시기를 간보면서 정하는거 같네요.
아마도 어마어마한 비용을 쓰고 있을테니 딱 맞는 수준으로만 공개하는 거겠지요.
Gemini 2 와 GPT 5 루머가 계속 돌던데 AGI 가 몇 년 내로 나온다는 예상대로 흘러가는거라 보입니다.
AI혁명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