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의 성공비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엘레지 121.♡.114.209
작성일 2024.08.21 11:23
분류 정보
627 조회
0 추천
쓰기

본문

세계 1위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는 연간 약 5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도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1억 6,76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듀오링고는 언어 학습 과정을 효과적으로 게임화했습니다. 사용자가 더 흥미롭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합니다. 사용자가 재방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독자적인 버드브레인 AI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성과를 예측하고, 수업을 조정하여 학습을 개인화했습니다. AI를 활용한 데이터 중심 접근은 듀오링고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유지하게 했습니다. 게임화된 접근 방식과 결합해 개인화된 대화형 학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언어 학습 앱과 차별화했습니다.

유료 모델의 경우 오픈AI의 GPT-4를 활용합니다. '내 답변 설명하기', '역할극' 등과 같은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답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대화형 시나리오에서 회화 기술을 연습할 수 있게 했습니다.


포스팅 전문 및 관련 정보 : https://naver.me/GDabmSkC

댓글 2 / 1 페이지

aicasse님의 댓글

작성자 aicasse (203.♡.190.49)
작성일 08.25 09:20
저는 듀오링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언어의 초보자에게 흥미를 갖고 효과적으로 아주 기초적인 실력을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꾸준히 언어를 배우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도 그렇고, 선생님 없이 혼자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매우 좋습니다.  과금 없이도 그래도 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고요.  광고가 귀찮긴 합니다만.

그렇긴 한데, 딱 거기까지입니다.  대부분의 강좌가 초급에 촛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듀오링고만으로는 초급을 넘어가기 어렵고요.  '인공지능'도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언어를 다 끝내서 그냥 매일 리뷰만 하고 있는데, 리뷰에 매일같이 '코린나, 네 새 드레스는 어디에 있지?'가 나옵니다.  물론 코린나의 새 드레스가 그 언어에서 특별히 중요할 수는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그 문장과 그 문제를 매일 봐야 하는가?  그것 말고도 다른 문장이 많이 있을 텐데?  이 문장이 특별히 나에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데 내가 가장 잘 못하는 문장인가?  사용자의 반응으로부터 계산해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문제가 나온다던데... 정말 그 알고리즘이 잘 동작하는지 확신이 없습니다.  AI에 기반한 데이터 중심 접근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렇다면 이제는 내가 리뷰할 때에 코린나의 새 드레스는 한 달에 한번이나 일년에 한번 정도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듀오링고는 괜찮은 면이 있습니다.  특정 언어에 관심이 있어서 그 언어의 초급 정도 지식을 얻고 싶고 그보다 더 나갈 동기부여를 받기를 원한다면 딱 괜찮습니다.  광고를 잔뜩 보라고 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이 정도의 앱을 공짜로 풀어주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감사합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인 것 같습니다.

스토니안님의 댓글

작성자 스토니안 (192.♡.73.83)
작성일 09.24 22:56
저희 집에서는 패밀리 플랜을 사서 쓰고 있습니다. 언어 학습 습관을 익히게 하는데는 이만한 서비스도 없습니다. 물론 깊이는 없습니다. 꾸준히 학습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