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퀴드 AI, 작은 벌레에서 비롯된 ‘유동 신경망’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엘레지 121.♡.114.209
작성일 2024.10.24 17:30
분류 정보
282 조회
2 추천
글쓰기

본문

MIT에서 분사한 스타트업 리퀴드 AI(Liquid AI)는 기존 신경망보다 효율적이고 전력 소모가 적으며 투명한 새로운 유형의 ‘유동 신경망(liquid neural network)’을 기반으로 하는 AI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와 스포티파이를 포함한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으며, 두 회사 모두 이 기술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적응력이 뛰어나 변화하는 조건에 따라 매개변수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시간 의사결정이 필요한 금융 거래 사기 탐지, 자율 주행 자동차, 유전자 데이터 분석 등에 유용합니다.

(와이어드에 따르면) 리퀴드 AI의 창업자는 1mm 정도의 한 작은 벌레가 신경세포가 수백 개에 불과하지만 놀랍게도 복잡한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반 신경망에서는 시뮬레이션 된 각 뉴런의 속성이 발화에 영향을 미치는 정적 값이나 가중치에 의해 정의됩니다. 유동 신경망에서는 각 뉴런의 동작이 시간에 따른 동작을 예측하는 방정식에 의해 제어합니다. 네트워크가 작동하면서 연결된 방정식을 연쇄적으로 풀어나갑니다. 이러한 설계는 네트워크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여 기존 신경망과 다르게 훈련 후에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글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