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gt.Kim (180.♡.158.214)
2026년 6월 22일 PM 06:29


지금 설치해서 쓰고있는 스포츠페달은 24년도에 구매한 건데 순정품이고 레어템입니다.
22년 신차구매 당시에도 이미 수 년째 품절인 부품이라 폐차장 뒤져서 구해오는 사람도 있었고
아님 현기 부품 중에서 얼추 호환되는걸 끼우기는 분도 있던데 당연히 딱 맞진 않나봅니다.
그래서 저도 저 부품 사는건 포기하고 살다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24년도에 재고 조회 했었는데
뜬금없이 저 페달 전국재고 1개가 부평공장에서 나오더군요? 바로 차 몰고 달려가서 구매했었습니다.ㅎㅎ
물론 이후에도 계속 재고조회 했지만 진짜로 재입고도 재생산도 안되는 상태였고
생산업체 샵에도 품절, 쉐보레 부품샵인 C몰은 아예 저 제품을 내려버렸습니다.
사실상 "완전 단산"이 되었다고 판단한거겠죠.
근데 뜬금없이 며칠전 누가 "오토용 스포츠페달"을 부품점 사이트를 통해 샀다는 글을 보았고,
헐레벌떡 뒤늦게 수동용 페달 재고 돌려보니까 수동용 페달도 딱 1개 있는걸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전국에 1개 있던 그걸 오늘 받았는데 흰색 보호필름 새것인거 보니까 재생산 된게 맞는듯 하네요.
몇 년간 내수+수출 주문량이 야금야금 모여서 생산기준을 충족시킨건지....
근데 수동용 클러치, 브레이크 페달은 품절이지만 수동-오토 공용인 가속페달은 아직 재고가 있습니다만
아마존에 재고 1개 다시 뜬 거 보면 일부를 수출용 재고로 확보해야 해서 그런지 "안전재고"라고 묶여있습니다
(안전재고는 주문을 해도 상황에 따라 지연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어쨌건 뜬금없이 레어템을 구할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ㅎㅎ 예비용으로 하나 두고 싶었는데...
댓글 (4)
- 미
미항여수
06.22 · 125.♡.109.46
- M
MSgt.Kim
→ 미항여수 작성자
06.22 · 180.♡.158.214
게다가 레어하다니까 더더욱 구하고싶다는 욕구가...ㅎㅎ
-
달달2
06.22 · 211.♡.203.223
레어템구매 축하드려요.
저도 수동차(모닝) 타고있는데...
수동 단종된게 아쉬워요.ㅠㅠ
저도 페달을 미리 사둬야하나 싶네요.😅
- M
MSgt.Kim
→ 달2 작성자
06.22 · 180.♡.158.214
모닝은 유럽시장에 수출도 하면서 굳이 스파크보다 먼저 수동을 단종시키더군요.ㄷㄷ
수동 단종이 터보 단종보다 더 아쉬웠습니다.ㅠㅠ 경차와 수동은 기본조합인데 참....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금속 재질 페달은 포기 할 수 없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