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목줄안한 소형견주 고소한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민탱굴
작성일 2024.09.27 20:08
6,163 조회
145 추천

본문

베스트글 ‘정신나간 견주들’ 글을 읽다가 제가 올여름에 겪었던 일이 생각나 적어봅니다.


저는 두 살 된 암컷 진돗개를 키우고 있습니다. 중형견이다 보니100%의 사람들은 무서워한다고 가정하고 행동합니다. 법정 줄길이는 2m이지만 항상 짧게 해서 제 옆으로 나란히 걷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진돗개가 사납다고 알고 계시는 분이 많지만 대부분 시골에서 짧은 줄에 묶여사는 아이들이라 그렇습니다. 마당에서 집 지킨다고 경비병이 되었지요. 집안에서 사랑받으며 키우는 개들은 여느 순한 개들과 다름없습니다. 다들 왜 이렇게 순하냐 놀라시면 그렇게 설명드리곤 합니다.


각설하고 저는 하루 평균 예닐곱 번 산과 공원으로 산책을 다닙니다. 그렇다 보니 2년 넘게 많은 일들을 겪어왔는데요, 산과 공원을 찾는 사람들 특성상 소형견을 기르시는 어르신들이 공원에 개들을 많이 풀어놓곤 합니다.


공원에서 60대 후반 여성분이 소형견을 풀어놓고 본인은 운동기구를 하고 있었습니다. 거기까지는 좋은데 소형견이 제 반려견에게 전력질주해서 뛰어옵니다. 개들의 언어로 눈을 쳐다보며 앞으로 뛰어오는 행동은 ‘공격’의 의미입니다. 간혹 개들의 언어를 배우지 못한 개들이 초면에 저렇게 행동을하곤 합니다.


놀란 저는 큰소리로 “강아지 좀묶어주세요~!” 하고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째려보며 초면인 제게 하는 말, “니 갈길이나 가.”

보통은 이렇게 풀려있는 개가 달려들어서 묶어 달라고 하면 죄송하다고 바로 줄을 맵니다.


아무튼 초면에 반말과 함께 씨**이라고 욕을 하시길래 목줄 미착용으로 금융치료(과태료 20만 원)를 해드리려고 경찰을 부릅니다. 여기서 끝났으면 과태료 신고만하고 끝인데 경찰을 부른 뒤 상황을 녹음하고 있던 제게 또 한 번의 ‘씨**이’와 모욕적인 언동을 시전 합니다. 처음에 욕한 것은 당연히 녹음을 안 했으니 모욕으로 고소하는 것은 생각도 안 했는데 경찰이 와서까지 장장 20분 이상 계속해서 모욕적인 언동을 하는 바람에 다음 날 바로 고소장을 접수합니다. 이분은 무슨 배짱인지 경찰이 모욕죄로 고소당할 수 있다고 수 차례 제지하는데도 계속해서 입을 엽니다. 


결과는 구약식처분 50만 원에 아쉽게도 과태료 처분은 구청직원의 호의(?)로 처리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이분은 경찰이 왔는데도 계속 목줄을 매지 않았습니다. 경찰 출동 후 10여분이 흐른 뒤에 경찰이 목줄 좀 매달라고 하니 그제야목줄을 매더군요.


그분이 한말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은 ‘사람물어 죽이는개 끌고 다니는 주제에’라는 말이었습니다. 같이 개를 키우는 입장인데 단지 진돗개라는 이유로 경찰조사 중에도 얌전히 앉아있던 개에게 어떻게 그런 소리를 하는지. 출동한 경찰관분이 오히려 “이렇게 순한데...”라며 저를 위로해 주셨습니다. 어쨌든 그분이 20여분 이상 저를 향해 한말 중에 저 말이 제게 가장 모욕적으로 느껴졌는데 참고로 저 말은 ‘모욕’에 해당되지 않는다는 사실도 알았네요. 오히려 ‘꼴값 떠네.’이런 말은 모욕으로 들어가고요. 욕설은 물론이고요. 공원이라 사람이 많기 때문에 공연성은 당연히 성립됩니다.


아무튼 그 뒤로도 한 번 더 만났는데 저를 무섭게 째려보시길래 민사까지 진행해 드리기로했습니다.


크다고, 진돗개라고 모두 다 사납고 누굴 물고다니고 그런것은 아닙니다. 항상 조심히 행동하고 있는 견주분들도 많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개는 문제가 없습니다. 항상 견주가 문제입니다.




145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01 / 3 페이지

AUTOEXEC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AUTOEXEC
작성일 2024.09.28 01:35
나잇살 쳐먹고 뭘 믿고 저리 시간방 떨며 사는지 궁금하네요.

민탱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민탱굴
작성일 2024.09.28 06:26
@AUTOEXEC님에게 답글 아...진짜 노인혐오증 생겼습니다. 초면에 반말은 애교고 욕설은 기본 장착이네요.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