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게임 개발자 vs 요즘 게임 개발자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잔망루피 211.♡.113.108
작성일 2024.11.12 10:06
1,263 조회
7 추천
쓰기

본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11 / 1 페이지

김링크님의 댓글

작성자 김링크 (210.♡.105.1)
작성일 11.12 10:10
내용은 자체는 맞는데 그래서 옛날에는 게임 개발할 수 있는 사람도 소수였고 개발도 엄청 오래걸렸죠.
지금은 저렇게 실력이 없어도 개발할 수 있는 대신 좀 더 스케일이 커졌다고 보면 될거에요.

우주난민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우주난민 (89.♡.101.250)
작성일 11.12 10:10
서버개발자: (뜨끔)

민구니님의 댓글

작성자 민구니 (14.♡.50.244)
작성일 11.12 10: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

안됩니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안됩니다 (27.♡.242.121)
작성일 11.12 10:14
변명을 좀 하자면 다뤄야 할 리소스가 너무나 크고 많아져서 소소한 절약이 의미 없는 수준에 도달하기도 했고, 양이 너무 많아서 다 세심히 보기가 어려워졌어요.

JamesvondRyu님의 댓글

작성자 JamesvondRyu (110.♡.223.10)
작성일 11.12 10:15
일반판을 구매해도 스토리지에는 확장팩, 시즌패스 모조리 다운로드되서 디스크용량만 차지하고 있죠. 극혐입니다.

갤러리김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갤러리김 (14.♡.234.124)
작성일 11.12 10:34
옛날엔 게임엔진을 직접 만드니 마이크로 콘트롤이 가능했죠. 요즘은 게임엔진이 너무 거대해져서 만들고 있는 사람도 엔진 기능 전부 이해를 못해요 ㄷㄷ

보리앙님의 댓글

작성자 보리앙 (59.♡.2.209)
작성일 11.12 10:34
엔진, 라이브러리, 코드를 모두 가져다 쓰는 세상이니 개별 최적화는 그게 뭥미죠.

지혜아범님의 댓글

작성자 지혜아범 (220.♡.197.160)
작성일 11.12 10:43
저는 하다 하다 세이브 데이타 에디트 했습니다(이제 고백 합니다) ㅋㅋㅋ
세이브 데이타 찾아서 아스키 코드 보고 숫자 확인해서 고쳐서 로딩해보고
하나씩 다 고쳐봤네요

프로글래머님의 댓글

작성자 프로글래머 (115.♡.185.13)
작성일 11.12 10:46
저거만 보면 요즘 개발자는 수운 양x치로 묘사했는데...
옛날 게임기나 컴퓨터가 터무니없이 낮은 퍼포먼스에서 원할하게 작동하는 단순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저런 노력이 빛이 나는거고,
지금은 예전 프로그래밍 스킬이나 절약이 하등쓸모없는 짓이 되 버렸는걸요...
예나 지금이나 프로그래머들 고생하고 머리 쥐어짜는건 똑같을꺼라ㅜ생각합니다.

밝은계절님의 댓글

작성자 밝은계절 (203.♡.149.205)
작성일 11.12 10:47
업계 진입 장벽이 그 때와는 다르게 많이 낮아졌으며, 가용 리소스 자체가 어마무시하게 제공되고 있어서 과거에 당연히 고민하던 부분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SuperVillain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SuperVillain (172.♡.54.197)
작성일 11.12 11:22
디스켓에 담기는 용량인가가 출시 가능성을 정하는 기준이었으니끼요 ㅋㅋㅋㅋ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