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윤 정부들어 8배 급증한 자영업자 압류조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diynbetterlife
작성일 2025.03.31 11:17
1,891 조회
30 추천

본문

지나간 뉴스 끌올입니다. 23년 뉴스인데 지금은 더욱 악화됐을거고, 헌재는 기름을 끼얹고 있죠.


................................................


윤석열 정부 들어 자영업자 압류 조치 급증

윤석열 정부에 들어서 국민연금 보험료를 납입하지 못하고 공단 측의 요청에 따라 압류 조치를 당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들, 즉 국민연금 지역가입자들에게 압류가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뉴스타파는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국민연금 보험료 체납과 압류의 현황을 파악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자영업자 피해가 가장 컸던 2020년 전체 연금 체납액 규모는 5조 원이었다. 이 가운데용직‧특고‧프리랜서·1인 자영업자 등이 포함된 지역가입자들의 연금 체납액이 약 80%, 4조 원이었다.

국민연금 직장가입자의 경우, 회사에 다니며 회사와 연금보험료를 절반씩 분담한다. 하지만 자영업자 등 지역가입자는 보험료 전액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영업제한 조치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소득이 급감한 상황에서 오히려 자영업자에게 상대적으로 무거운 국민연금 보험료 부담이 지워졌고, 이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국민연금 보험료를 연체하는 한계 상황에 놓이게 됐다는 의미다. 


https://newstapa.org/article/Gosja


출처 :세상을 바꾸는 시민언론 민들레


​경제 파국 막는 유일한 길은 조속한 윤석열 파면

윤석열 정부의 계속된 경제 실책으로 내수 경기 침체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글로벌 무역전쟁으로 수출마저 위축되면 한국 경제에 대한 국제 사회의 평가는 낮아질 수밖에 없다. 글로벌 신용평가사들은 정치적 불확실성이 더 길어지면 한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내려야 할지 검토에 들어갈 것이다.

국가 신용등급 하락은 우리 경제에는 치명적이다. 정부와 기업 모두 자금 조달 비용이 급상승하고 외국인 자금이 이탈하며 국내 금융시장은 대혼란에 빠질 것이다. 이런 파국을 막으려면 헌재가 하루빨리 윤석열을 파면해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멈춰 있는 한국 경제의 엔진을 다시 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0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 / 1 페이지

갤러리김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갤러리김
작성일 03.31 11:43
일자리가 점점 사라지니 자영업을 해봐야 돈 쓰는 사람 자체도 줄고.. 빈곤의 악순환으로 들어가버렸어요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