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걱정 담당인 제가 단언합니다. 이재명 절대 못 날립니다"
diynbetterlife

Lv.1 diynbetterlife (59.♡.103.12)

2025년 5월 2일 AM 10:20 · 수정됨(11:25)

조회 6,137 공감 0


그러니 다른 후보를 내세운다는 플랜B 를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요.

그러니 경호에 더욱 철저해 주세요. 과할 정도로요.


조수진 변호사는 이재명 후보의 당선 이후로는 대법과 헌재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헌재를 수호해야 한다고요.

지지자들과 민주당, 범진보 야당 모두 결집해서 내란을 끝내야 합니다.

1차는 대선의 압도적 승리, 이후는 수괴부터 폭도들까지 법치주의의 구현입니다.


.............................................


https://youtu.be/pqIsbZpcU2o?t=1151



김어준: 

"피고인의 권리를 위해서 형사소송법이 보장하는 시간 27일 (절차적으로 무조건 지켜야)

항소 이유서 작성 + 검찰에 송달 + 검찰이 법원에 답변서 제출 + 답변서를 피고인에게 송달 = 송달 시간만 보통 1달

판사가 재판 준비기일 정하고, 준비기일하고, 본공판・결심공판에 물리적으로 걸리는 시간 (각각을 하루에 한건씩 해치운다해도)

판사가 송달시간을 줄이려고 우편배달을 직접 본인이 당일날 이재명에게 해도.

(대선 전까지 피선거권을 박탈할) 시간을 못 맞춰요.

만약 이 절차를 안 지키면, 고법 판사를 탄핵하면 됩니다. 민주당엔 의석수도 있고요.


만약 대선일로부터 27일을 역산하면 5월 8일날 고법에서 판결을 해야해요. 

고법에서 유죄를 내도 대법 상고를 또 27일 후에 해야해요.

피 선거권을 대법에서 대선 전에 확정하는 것은 안됩니다.


이재명 후보는 끝까지 대선을 뛰고 당선됩니다.

조희대 대법이 노린 효과와는 다르게

정 반대의 효과를 대선에서 낼겁니다.

민주당과 지지층을 대 각성을 시켰어요. 


민주당 의원도 지지층도 거의 모든 불확실 요소는 사라진 것 아닌가?

초대형 자살골만 넣지 않으면 대선은 이긴 것 아닌가? 느슨해진 점이 있었어요.


근데 법조 기득권 카르텔이 정말 견고하구나. 내란은 끝나지 않았구나.

그래서 이번 대선이 더욱 큰 격차로 끝나는데 기여하게 된 것이다."


https://theqoo.net/ktalk/3718007291


관련글:


댓글 (13)

  • 할퍼맨

    할퍼맨 Lv.1

    25.05.02 · 106.♡.64.218

    7일 20일 이것도 시간으로 계산하는 미친짓은 안하겠지요? 항소시간 지났으니까 무효~~ 이럴까봐 걱정이네요
  • 브래드베리

    브래드베리 Lv.1

    25.05.02 · 211.♡.194.82

    맞습니다. 당선에는 문제가 없구요. 다만, 당선 후 형사재판을 계속 진행할 것인가를 두고 또 논란이 있겠죠. 최종판단은 헌재가 할텐데 그래서 남은 재판관 2명은 눈치 보지 말고 철저히 철저히 우리편(?)으로 임명해야 합니다.
  • Blue_Team

    Blue_Team Lv.1 → 브래드베리

    25.05.02 · 220.♡.215.170

    대통령을 형사재판 하는 미친 판사는 바로 날려야죠 뭐...
  • steelydan

    steelydan Lv.1 → 브래드베리

    25.05.02 · 121.♡.68.99

    헌재판단은 리스크가 있어서 임기시작하자마자 형사소송법 개정으로 가야됩니다.
  • 냥아치

    냥아치 Lv.1

    25.05.02 · 211.♡.205.132

    더쿠 펌 제목에 업계종사자나 업계관계자도 아니고 업계덬이라고 자칭하는데 유쾌함이 느껴지네요.
    대법원의 누군가(들)이 원하는 대로 안될 겁니다. 암요.
  • diynbetterlife

    diynbetterlife Lv.1 → 냥아치 작성자

    25.05.02 · 59.♡.103.12

    ㅋㅋ 저도 클량 대문글에서 퍼온거에요 더쿠짤은요. 어제 대문에 있었는데 김어준의 오늘 정리와 내용이 겹쳐서 이해를 돕기위해 갖고왔습니다.
  • 볼통통오동통통

    볼통통오동통통 Lv.1

    25.05.02 · 114.♡.185.242

    저는 플랜B 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내란세력이 워낙 비상식적이기 때문) 고기요정이 그렇다면 그런 줄 알고 지지하겠습니다 ㅎ
  • diynbetterlife

    diynbetterlife Lv.1 → 볼통통오동통통 작성자

    25.05.02 · 59.♡.103.12

    감사합니다.{emo:damoang-emo-004.gif:30}
  • 와우틀즈 Lv.1

    25.05.02 · 1.♡.66.92

    오오 ~~ 공격 가즈아~~
  • AREA49

    AREA49 Lv.1

    25.05.02 · 58.♡.212.254

    그럼에도 불구하고, 5월 1일에 한 이유가 있을거 같은데....
    굥이 그간 썩어있던 검찰 사법 쓰레기들 다 튀어나오게 해주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