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28)

  • Everlasting

    Everlasting Lv.1

    02.09 · 121.♡.172.2

    저랑 논쟁중 아니셨나요? 갑자기 박제를요?
    조국당 성비위때 제 의견을 지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만 이런 글은 아쉽네요
  • 매일두유

    매일두유 Lv.1 → Everlasting

    02.09 · 104.♡.67.248

    ⠀⠀
  • 매일두유

    매일두유 Lv.1 → Everlasting

    02.09 · 104.♡.67.248

  • PWL⠀

    PWL⠀ Lv.1 → 매일두유

    02.09 · 140.♡.29.2

    감사합니다.
  • Everlasting

    Everlasting Lv.1 → 매일두유

    02.09 · 121.♡.172.2

    나중에 판단이 바뀔때 사과요청 하겠습니다.
  • 역사돌이

    역사돌이 Lv.1 → Everlasting

    02.09 · 58.♡.229.36

  • 취미생활자

    취미생활자 Lv.1 → Everlasting

    02.09 · 222.♡.32.74

    [https://s3.damoang.net/data/editor/2602/23a9ac3.png]
  • diynbetterlife

    diynbetterlife Lv.1 → Everlasting 작성자

    02.09 · 59.♡.103.12

    조국혁신당 성비위 사건때 다모앙에서 '노랑머리 김재련'에 피해자측(조력자)를 빗대서 비난하거나 가해자와 피해자를 바꿔서 전장에서 피흘리는 장수들에게 가해를 한다는 등의 취지의 비난을 하는 댓글마다 저야말로 열심히 대응했습니다. 심지어 1차 가해 외에 2차 가해란 없다라는 취지의 글도 있었고요.

    지금도 그 글 어떤 분이 쓰셨는지 개인적으로 다 기록하고 아카이빙과 캡처까지 떠 뒀습니다. 꺼내지만 않았을 뿐입니다.

    성비위 사건의 피해자를 이념전쟁과 파벌전쟁으로 소모하지 않아야 합니다.
    신우석 김보협과 같은 주장을 하며 '노래방이나 가는 평소 품행'을 지적하는 것도 하지 말아야 하고,
    피해자 측을 드는 척 하며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반대를 하는 도구로만 사용하는 것도 피해자를 위하는 것이 아닙니다.
  • Everlasting

    Everlasting Lv.1 → diynbetterlife

    02.09 · 121.♡.172.2

    궁금합니다.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반대의견은 배척되어야하는 의견이고 절대 해서는 안되는말이라 생각하시나요?
    당시 조국대표가 철저하게 해야한다라고 했는데도 불구하고 제가 어떤 취급을 받았는지 잘 아시는분이라 믿었습니다.
  • diynbetterlife

    diynbetterlife Lv.1 → Everlasting 작성자

    02.09 · 59.♡.103.12

    제가 당시 Everlasting 님이 조국혁신당 내의 성비위 사건의 피해자 측에서 진심으로 목소리를 내 주신다고 믿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

    같은 진보 진영에서 남성 지지자들이 여성의 성범죄 피해를 어떻게 대하는지도 '연대 혹은 갈라치기' 효과를 냅니다.
    내가 '지지하는 정치인 혹은 당을 위한' 싸움을 위해 '이용'한다면 그만큼 큰 상처가 여성 지지자들에게 남습니다.

    합당을 찬성하든 반대하든 '피해자'를 이용하거나 '바난'하면 안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