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이동형에게 고마운 일은 하나 있습니다.
하늘걷기

Lv.1 하늘걷기 (211.♡.97.42)

2026년 2월 27일 PM 12:34 · 수정됨(03. 01. 19:38)

조회 2,845 공감 0


https://www.youtube.com/watch?v=QhQDXvRY0BA


6분부터 들으시면 됩니다.


2018년 당시 재단 활동만 하시고 방송 출연을 안 하던 유시민 작가가

노무현 재단 팟 캐스트와 유튜브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이동형의 박스떼기 발언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유시민 작가는 이동형 방송에 단 한 번도 출연한 적이 없으시죠.


유시민 작가를 다시 방송으로 이끈 것 하나는 이동형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댓글 (4)

  • 벗님

    벗님 Lv.1

    02.27 · 61.♡.153.123

    아,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
  • 멍따

    멍따 Lv.1

    02.27 · 116.♡.140.204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한 블로그
    https://m.blog.naver.com/gumdansan21/221426341113
  • fsszfeaja

    fsszfeaja Lv.1

    02.27 · 218.♡.105.241

    [https://s3.damoang.net/data/editor/2602/790d4b7.jpeg]



    문대통령에대해서도 저런식으로 말한적있죠..
    트위터 관리를 수박이한다고하다 나중엔 말바꿔 딸이한다고했다가
    확실하지 않은정보로 뭐가 있는것처럼 자꾸 몰아갔죠…

    엄청가벼운사람이고 남에게 피해갈 말을 아무거리낌없이 할수있는사람이죠..
    본인이미지관리하려고 많이 참고 대신 김용민이 본인대신 행동대장처럼 막지르고 다니는걸 아닌척하며 뒤에서 즐긴사람이죠…
  • Bunker

    Bunker Lv.1

    03.01 · 121.♡.248.146

    어휴 똥파리 정말 가지가지 했네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