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뻘글) 광수 대표님 속 시원하게 이야기 해주네요.
joydivison

Lv.1 joydivison (222.♡.53.13)

2026년 6월 19일 PM 01:09

조회 1,984 공감 0

개인적으로 너무 하고 싶은 이야기인데...

광수 대표님이 오늘 12시에 만나요에서 시원하게 말씀해 주시네요.

밥 먹으면서 보다가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에요.

이건 개인적인 경험이라서 어떤 분들에게는 불편한 이야기였을 수도 있지만...

지인 중에 주식 관련해서 매번 투덜되는 분이 있어요.

투덜되는 이유는 자기 주식만 안오른다고...

원래는 주식 안하던 분인데.. 몇 년 전 즈음 해외주식 유행하고 있을 때..

저한테 요즘 해외 주식 뭐가 좋냐고 물어보길래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줬어요.

팔런티어라는 종목이 있는데 이게 어쩌고 저쩌고... 물론 이분은 주식 안하는 분이니까 당연히 안 할 거라고 생각하고요.

시간이 지나고 나서 들은건데 제가 추천했을 때 아무 생각없이 들어가서

거의 200% 수익을 냈더라고요. 첫 주식 거래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낸거죠.

근데 이게 독이 된건지.... 자신감이 생겨서 이거저거 남들이 모르는 주식을 사서 크게 수익을 내는게 주식 투자라고 생각을 하는 거 같아요.

최근 주가가 이렇게 올라가는데.. 우리나라 주식에 투자한게 손실이 큰가봐요.

정확히는 얼마 정도인지는 말안하는데 에둘러서 반토막이라고 이야기를 해요.

그러면서 삼전닉스 때문에 주가 왜곡됐다고 한국 주식시장은 망해야 한다고 꼭 말을 붙여요.

그런 말 붙일 때 마다.. 그래도 주가 오르면 좋죠 하고 이야기를 돌렸거든요.

근데 광수 대표님이 오늘 한 말이 정말 하고 싶었어요.

왜 남들이 많이 사는 종목 안사고.. 왜 자꾸 저도 들어보지 못한 이상한 주식을 사는지...

암튼.. 속이 다 시원해서 뻘글하나 남깁니다.

댓글 (13)

  • 사자바람연꽃

    사자바람연꽃 Lv.1

    06.19 · 221.♡.34.113

    저는 그래서 정말 친하고 성격 아는 사람 아니면 추천 안합니다.

    수익은 시장이 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내는 거라서 나중에 이상한 소리로 돌아오는 경우가 다수라... ㅎ

  • joydivison

    joydivison Lv.1 → 사자바람연꽃 작성자

    06.19 · 118.♡.31.225

    저도 추천은 절대 안하는데….주식 안하는 분이라 그냥 이야기했던게 이렇게 됐네요

  • 잘자요zZ

    잘자요zZ Lv.1

    06.19 · 115.♡.182.172

    "저평가 우량주" 진짜 매력적인 단어인데

    정말 무책임한 단어라고 봅니다

    강물 따라가야죠~

  • widendeep79

    widendeep79 Lv.1

    06.19 · 140.♡.29.2

    주식을 도박처럼 하는 사람들이 있죠

    사실 도박도 그렇게 하면 못따는데 말이죠

  • 하이루 Lv.1

    06.19 · 183.♡.61.164

    삼닉만 간다고 하는데 삼닉 빼고 코스피기준지수가 4400 선이라는데 불과 1년반 전에 2천대 초반이였던걸 감안하면 삼닉외 종목 중 올라갈것들은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삼닉 만큼 안오른게 문제라 한다면 삼닉만큼 매출-이익 그리고 향후 전망이 삼닉만큼 되는지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딘

  • D

    deth4all1 Lv.1

    06.19 · 203.♡.212.27

    제 주변에도 에코프로로 큰돈 버셨다...

    그 경험으로 2차전지 코스피 몰빵하셔서(현재는 그 주식 거의 상폐 수준인것 같더군요)

    큰 손해를 보신분이 계시지요....

    그분이 랑 저희 와이프가 제가 삼전 줍줍 하는거 보고 그래서 돈 못번다고......뭐 그러셨던..ㅎㅎㅎ

  • 선녀와나훗꾼

    선녀와나훗꾼 Lv.1

    06.19 · 106.♡.138.23

    세상에 싼데 좋은건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 꼬니다 Lv.1

    06.19 · 116.♡.235.89

    모르면 지수인데 모르면서 종목발굴할려고 이리저리 고생만 하고 결국 대세상승주도주를 피해서 이상한 주식 매수하고 오르겠지라는 희망으로 버티다가 안되면 다 망해라 하고 저주하는 경로로 가는듯합니다.

  • 가랑비

    가랑비 Lv.1

    06.19 · 118.♡.13.62

    1. 아주 유명하고 큰 회사만 산다.

    2. (나름 it 계열 든무중이어서) 대략 용어나 기술력을 알 수 있는 회사만 산다.

    3. 1번과 2번을 까먹지 않는다.

    ㅎㅎ

  • 7번교각

    7번교각 Lv.1

    06.19 · 14.♡.158.185

    같은 경험이 있네요.

    장이 비정상이다. 정부가 장을 이끄느라 이런 저런 제도를 도입했지만 결국 대기업 주식만 오른다.

    나는 저평가 우량주 사 모으며 지금까지 주식투자 잘 해 왔는데, 작년부터 도박판이 됐다. 주가 양극화가 심하다.

    나같은 합리적이고 선량한 투자자만 피해를 봤다 등등 끝이 없어요.

    포모가 세게 와서 그렇다고 스스로 말하기는 하는데....

    저는 정상적 시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미장 반도체 오르는 거 보면 저게 정상인가? 싶은데 말이죠. 사실 주가 조작이나 파멸적 외부 영향을 제외한 다음에야 주가 변동은 정상, 비정상 그런게 어디 있나요.

    그냥 투자하고 결과를 받아들이면 됩니다. 어쩌겠어요. 그게 시장인데요.

    왜 눙물이~~~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