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divison (222.♡.53.13)
2026년 6월 19일 PM 01:09
개인적으로 너무 하고 싶은 이야기인데...
광수 대표님이 오늘 12시에 만나요에서 시원하게 말씀해 주시네요.
밥 먹으면서 보다가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에요.
이건 개인적인 경험이라서 어떤 분들에게는 불편한 이야기였을 수도 있지만...
지인 중에 주식 관련해서 매번 투덜되는 분이 있어요.
투덜되는 이유는 자기 주식만 안오른다고...
원래는 주식 안하던 분인데.. 몇 년 전 즈음 해외주식 유행하고 있을 때..
저한테 요즘 해외 주식 뭐가 좋냐고 물어보길래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줬어요.
팔런티어라는 종목이 있는데 이게 어쩌고 저쩌고... 물론 이분은 주식 안하는 분이니까 당연히 안 할 거라고 생각하고요.
시간이 지나고 나서 들은건데 제가 추천했을 때 아무 생각없이 들어가서
거의 200% 수익을 냈더라고요. 첫 주식 거래에 어마어마한 수익을 낸거죠.
근데 이게 독이 된건지.... 자신감이 생겨서 이거저거 남들이 모르는 주식을 사서 크게 수익을 내는게 주식 투자라고 생각을 하는 거 같아요.
최근 주가가 이렇게 올라가는데.. 우리나라 주식에 투자한게 손실이 큰가봐요.
정확히는 얼마 정도인지는 말안하는데 에둘러서 반토막이라고 이야기를 해요.
그러면서 삼전닉스 때문에 주가 왜곡됐다고 한국 주식시장은 망해야 한다고 꼭 말을 붙여요.
그런 말 붙일 때 마다.. 그래도 주가 오르면 좋죠 하고 이야기를 돌렸거든요.
근데 광수 대표님이 오늘 한 말이 정말 하고 싶었어요.
왜 남들이 많이 사는 종목 안사고.. 왜 자꾸 저도 들어보지 못한 이상한 주식을 사는지...
암튼.. 속이 다 시원해서 뻘글하나 남깁니다.
댓글 (13)
-
사사자바람연꽃
06.19 · 221.♡.34.113
-
Jjoydivison
→ 사자바람연꽃 작성자
06.19 · 118.♡.31.225
저도 추천은 절대 안하는데….주식 안하는 분이라 그냥 이야기했던게 이렇게 됐네요
-
잘잘자요zZ
06.19 · 115.♡.182.172
"저평가 우량주" 진짜 매력적인 단어인데
정말 무책임한 단어라고 봅니다
강물 따라가야죠~
-
Wwidendeep79
06.19 · 140.♡.29.2
주식을 도박처럼 하는 사람들이 있죠
사실 도박도 그렇게 하면 못따는데 말이죠
- 하
하이루
06.19 · 183.♡.61.164
삼닉만 간다고 하는데 삼닉 빼고 코스피기준지수가 4400 선이라는데 불과 1년반 전에 2천대 초반이였던걸 감안하면 삼닉외 종목 중 올라갈것들은 올라갔다고 생각합니다.
삼닉 만큼 안오른게 문제라 한다면 삼닉만큼 매출-이익 그리고 향후 전망이 삼닉만큼 되는지도 생각해봐야할 것 같습니딘
- D
deth4all1
06.19 · 203.♡.212.27
제 주변에도 에코프로로 큰돈 버셨다...
그 경험으로 2차전지 코스피 몰빵하셔서(현재는 그 주식 거의 상폐 수준인것 같더군요)
큰 손해를 보신분이 계시지요....
그분이 랑 저희 와이프가 제가 삼전 줍줍 하는거 보고 그래서 돈 못번다고......뭐 그러셨던..ㅎㅎㅎ
-
선선녀와나훗꾼
06.19 · 106.♡.138.23
세상에 싼데 좋은건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 꼬
꼬니다
06.19 · 116.♡.235.89
모르면 지수인데 모르면서 종목발굴할려고 이리저리 고생만 하고 결국 대세상승주도주를 피해서 이상한 주식 매수하고 오르겠지라는 희망으로 버티다가 안되면 다 망해라 하고 저주하는 경로로 가는듯합니다.
-
가가랑비
06.19 · 118.♡.13.62
1. 아주 유명하고 큰 회사만 산다.
2. (나름 it 계열 든무중이어서) 대략 용어나 기술력을 알 수 있는 회사만 산다.
3. 1번과 2번을 까먹지 않는다.
ㅎㅎ
-
77번교각
06.19 · 14.♡.158.185
같은 경험이 있네요.
장이 비정상이다. 정부가 장을 이끄느라 이런 저런 제도를 도입했지만 결국 대기업 주식만 오른다.
나는 저평가 우량주 사 모으며 지금까지 주식투자 잘 해 왔는데, 작년부터 도박판이 됐다. 주가 양극화가 심하다.
나같은 합리적이고 선량한 투자자만 피해를 봤다 등등 끝이 없어요.
포모가 세게 와서 그렇다고 스스로 말하기는 하는데....
저는 정상적 시장이 뭔지 모르겠어요. 미장 반도체 오르는 거 보면 저게 정상인가? 싶은데 말이죠. 사실 주가 조작이나 파멸적 외부 영향을 제외한 다음에야 주가 변동은 정상, 비정상 그런게 어디 있나요.
그냥 투자하고 결과를 받아들이면 됩니다. 어쩌겠어요. 그게 시장인데요.
왜 눙물이~~~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저는 그래서 정말 친하고 성격 아는 사람 아니면 추천 안합니다.
수익은 시장이 내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내는 거라서 나중에 이상한 소리로 돌아오는 경우가 다수라...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