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걷기 (218.♡.142.31)
2026년 6월 19일 PM 09:37
실망에 비판하는 건 좋습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하지만 너무 멀리 가지는 마세요.
돌아오기 힘듭니다.
아주 안 보고 외면할 게 아니라면
너무 멀리 가서는 안 됩니다.
"정권은 짧고 국민은 영원하다"는 정청래의 말처럼
우리는 평생 유권자일 사람들입니다.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 라는 마음으로 적당히 포기할 건 하고
다시 돌아 올 길은 남겨둬야 합니다.

댓글 (11)
-
수수현
06.19 · 211.♡.164.238
-
두두오니빠
06.19 · 175.♡.170.192
다들 이렇게 열불내는건
앞서 검찰정권의 내란을 천운으로 막았고,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 라는 마음' 을 가지기엔 이번이 마지막일지 모른다는 절박함 때문일것입니다.
-
라라면먹고갈래
06.19 · 122.♡.53.20
대통령에게 하고 싶은 말이네요
멀리가지 말라고
-
아아기고양이
06.19 · 14.♡.156.50
오늘 계속 밖에 있느라 다모앙 띄엄띄엄 봐서 잘은 모르지만 저는 3월에 청와대 앞까지 집회 갔을 때 한 번 예방주사 맞은 격이라 생각하니 많이 놀랍지는 않고 그냥 담담하네요.
여기서 격한 감정을 쏟아내고, 그런 글을 읽을수록 감정이 더 증폭될 수 있으니 많이 힘드신 분들은 잠시 덮어두시고 머리 좀 식히시면 좋겠습니다.
-
1123n8538
→ 아기고양이
06.19 · 116.♡.60.222
저도 온 종일 밖에 있다가 이제막 접속했는데 뭔가 일이 있었나보네요…이겨내야죠 뭐
-
Rruler
06.19 · 119.♡.40.199
묘하다 싶은 댓글의 지난 글이나 지난 이력보면 전형적인 계정들이 많이 보이는 느낌이에요...
-
SSilvercreek
→ ruler
06.19 · 121.♡.214.196
오늘 하루는 진짜 전투를 치른 느낌입니다. 적들이 노리는 것은 우리가 되돌아 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는 겁니다. 이적 행위를 해 줘서는 안 되는 거지요.
-
고고양
06.19 · 106.♡.0.41
비판의 성격 안에서만 비판하면 됩니다 거기서 벗어나면 그건 비판이 아니게 되죠
- A
Aeternum
06.19 · 220.♡.58.249
당분간 자유게시판은 좀 관망하면서 정치글은 거리를 좀 두고 뻘글 위주로 글을 좀 써볼까 하네요..
-
RRhyme
06.19 · 118.♡.3.60
딱 제가 하도 싶은 말이네요. 다들 실망한건 알겠고 어려운것도 알겠지만 대의를 위해~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글 클릭 안하면 되는데 참 상처 많이 받는 오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