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돌아오기 힘듭니다.
하늘걷기

Lv.1 하늘걷기 (218.♡.142.31)

2026년 6월 19일 PM 09:37

조회 2,412 공감 0

실망에 비판하는 건 좋습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하지만 너무 멀리 가지는 마세요.

돌아오기 힘듭니다.

아주 안 보고 외면할 게 아니라면

너무 멀리 가서는 안 됩니다.

"정권은 짧고 국민은 영원하다"는 정청래의 말처럼

우리는 평생 유권자일 사람들입니다.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 라는 마음으로 적당히 포기할 건 하고

다시 돌아 올 길은 남겨둬야 합니다.

댓글 (11)

  • 수현

    수현 Lv.1

    06.19 · 211.♡.164.238

    글 클릭 안하면 되는데 참 상처 많이 받는 오늘입니다.

  • 두오니빠

    두오니빠 Lv.1

    06.19 · 175.♡.170.192

    다들 이렇게 열불내는건

    앞서 검찰정권의 내란을 천운으로 막았고,

    '이번에 안되면 다음에 라는 마음' 을 가지기엔 이번이 마지막일지 모른다는 절박함 때문일것입니다.

  • 라면먹고갈래

    라면먹고갈래 Lv.1

    06.19 · 122.♡.53.20

    대통령에게 하고 싶은 말이네요

    멀리가지 말라고

  • 아기고양이

    아기고양이 Lv.1

    06.19 · 14.♡.156.50

    오늘 계속 밖에 있느라 다모앙 띄엄띄엄 봐서 잘은 모르지만 저는 3월에 청와대 앞까지 집회 갔을 때 한 번 예방주사 맞은 격이라 생각하니 많이 놀랍지는 않고 그냥 담담하네요.

    여기서 격한 감정을 쏟아내고, 그런 글을 읽을수록 감정이 더 증폭될 수 있으니 많이 힘드신 분들은 잠시 덮어두시고 머리 좀 식히시면 좋겠습니다.

  • 123n8538

    123n8538 Lv.1 → 아기고양이

    06.19 · 116.♡.60.222

    저도 온 종일 밖에 있다가 이제막 접속했는데 뭔가 일이 있었나보네요…이겨내야죠 뭐

  • ruler

    ruler Lv.1

    06.19 · 119.♡.40.199

    묘하다 싶은 댓글의 지난 글이나 지난 이력보면 전형적인 계정들이 많이 보이는 느낌이에요...

  • Silvercreek

    Silvercreek Lv.1 → ruler

    06.19 · 121.♡.214.196

    오늘 하루는 진짜 전투를 치른 느낌입니다. 적들이 노리는 것은 우리가 되돌아 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는 겁니다. 이적 행위를 해 줘서는 안 되는 거지요.

  • 고양

    고양 Lv.1

    06.19 · 106.♡.0.41

    비판의 성격 안에서만 비판하면 됩니다 거기서 벗어나면 그건 비판이 아니게 되죠

  • A

    Aeternum Lv.1

    06.19 · 220.♡.58.249

    당분간 자유게시판은 좀 관망하면서 정치글은 거리를 좀 두고 뻘글 위주로 글을 좀 써볼까 하네요..

  • Rhyme

    Rhyme Lv.1

    06.19 · 118.♡.3.60

    딱 제가 하도 싶은 말이네요. 다들 실망한건 알겠고 어려운것도 알겠지만 대의를 위해~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