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Nk (14.♡.130.103)
2026년 6월 20일 AM 11:10
누구보다 노통과 문통으로 이어진 민주당의 유산을 사랑하시고, 누구보다 당원들의 개혁에 대한 염원을 잘 아시고, 누구보다 당원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충복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이 있는 분인데, 청와대와 사이가 좋았을 리도 없고 민주당 의원들로부터도 수도 없는 중상모략과 모욕을 받았는데도
단 한 번도, 공개적으로 누굴 비난하거나, 민주당이나 청와대를 힐난하거나 아쉬워하지도 않고 지금까지 꾸역꾸역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습이 요즘들어 더 짠하게 느껴집니다. 그냥 우리 지지자 중 한 사람이 그 대표에 있는 느낌이에요. 주위에 자신의 세력 거의 없고 하지만 당원들과의 약속은 지켜야겠고. 언론도 자기 편이 아니고. 탄핵 때 하나였던 많은 사람들도 자신을 포함해서 무슨 문조…어쩌고 하면서 비난하고. 수많은 유튜버들 쌍심지를 켜고 매일 조롱이나 하고 있고.
요즘은 그의 모습에서 노통의 모습이 스쳐 지나갈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도 정청래가 있어서 참 다행입니다. 무조건 지켜야 합니다.
댓글 (22)
-
다다크메시아
06.20 · 211.♡.138.253
-
나나이스박
06.20 · 221.♡.101.46
이번 당대표선거때 확실하게 당원들의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를
보여줘야죠~!!
-
자자동로긴오류
06.20 · 122.♡.1.104
한병도가 어느 쪽 사람인지 중요하겠어요. 상임위 인원을 주관하는 권한이 있으니까요.
-
Ddarkwhite
06.20 · 211.♡.155.80
청와대와 사이가 좋았을리 없다는 말은 참 이상하군요.
-
PpuNk
→ darkwhite 작성자
06.20 · 14.♡.130.103
그냥 각자 생각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에겐 정청래 대표가 눈엣 가시 같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 판단입니다.
-
SSense27788
06.20 · 125.♡.144.107
아마 지금부터는 잼프가 올려치기 한 ㄱㅁㅅ가 수석 최고의원이 되거나 갑자기 ㅈㅇㅇ가 서울시장 후보가 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잼프가 올려치기한 인물들이 하나같이 실력없는 사람들이라는것을 알아버렸습니다.
지선후 깨닫게 된 점은 명픽은 안 통한다..
-
시시간여행
06.20 · 99.♡.24.85
그리고 그 누구보다도 친명이죠!
-
PpuNk
→ 시간여행 작성자
06.20 · 14.♡.130.103
찐 친명이고 친노고 친문이죠 ㅠ 진짜 이런 분 있을까 싶네요.
-
대대녈
06.20 · 125.♡.214.160
저는 누구하나를 지지하지는 않는데 지금 검찰개혁에 진심인 사람은 정청래 박은정 딱 두분만 떠오릅니다
국회의원 170명 있어봐야 머 쓸모있는 사람이 한둘이라니 기가 막힌 현실이네요
-
강강한뉴욕슬리퍼
06.20 · 118.♡.4.206
대표님이 당심을 잘 읽으시는 분이니 당원들의 압도적 지지도 잘 알고 계실거예요. 그래서 꿋꿋하게 버텨오셨다 생각합니다. 계속 지지하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계파가 아닌, 뜻을 함께하는 이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정대표에게 힘을 줘야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