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만 할수 있는 찰떡비유
외치는소리

Lv.1 외치는소리 (220.♡.147.25)

2026년 6월 27일 PM 02:32

조회 3,189 공감 0

"우리는 증축을 바랐지만 대통령은 재건축을 하려했던 것 같다.

그러는 중에 철거 전문 용역들을 많이 써서 자기 방어 시스템에서 정상적인 세포를 공격하는 일들로 난리였다.

단식 중에 체포 동의안이 통과되어 새벽에 조사 빋고 나와 교도관에게 머리 숙이던 그 때로 돌아가 다시 시작하면 좋겠다."

더한 설명이요구되지 않는 이런 비유를 누가 또 할 수 있을까요?

40년 동안 완성된 유시민의 역량이 또 한번 빛을 발하리라 믿습니다.

그리고 늘 감사합니다!

댓글 (8)

  • 우지2 Lv.1

    06.27 · 112.♡.90.6

    유시민님 감사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 당구100

    당구100 Lv.1

    06.27 · 223.♡.224.81

    자격지심과 킴플렉스는 언급 안하시더군요

    아직은 좋게 보시려고 노력하시는게 보였어요.

    이시대의 현자 유시민 님.

    벌레들은 항상 평온을 깨고 물을 더럽히려하니

    참다참다 팔걷고 구정물 치우려 하시려나봅니다.

    편히 작품활동하셨으면....

  • 보통아빠

    보통아빠 Lv.1

    06.27 · 183.♡.94.224

    이런 표현은 유시민선생님만 가능한거 같습니다!

  • 쎄라토

    쎄라토 Lv.1

    06.27 · 125.♡.78.89

    저런분을 욕한 모기보다못한...모창석이 있었네요 ㅋㅋ

  • 깍꿍이당

    깍꿍이당 Lv.1

    06.27 · 116.♡.118.68

    저도 영상보고 나서 현상황을 정리하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이상적 정치를 추구하고 긴 시간과 세대를 거쳐 변화를 노력해 왔지만

    대통령은 현실적 정치를 추구하려 하지만 자기 시간 안에 하려는 조급함 때문에 지금의 사태를 겪고 있는 거로 생각됩니다. 어쩌면 주변 인물들에게 이용을 당할 수도 있을까가 아니라 이미 이용당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어요.

    대통령이 되돌아와 주기를 바랍니다.

  • 굿

    굿모닝빵빵 Lv.1

    06.27 · 118.♡.12.5

    저 말이 핵심이죠. 하지만, 그 시간으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봐요. 서 있는 위치가 달라지면 보이는 풍경도 달라지거든요.

  • 인터루드

    인터루드 Lv.1

    06.27 · 183.♡.105.37

    항상 쉽게 이해하기 좋게 말씀을 하셔서 참 대단하신 것 같아요

  • 싸상

    싸상 Lv.1

    06.27 · 211.♡.100.130

    내내 찝찝하니 뭐지뭐지 했던것이 수많은 동지들이 함께 느끼던 바였고 유시민선생의 이야기를 듣고나니 맞았구나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