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축) 맨유 vs 브라이튼 경기 뒤늦은 후기에요.

페이지 정보

415 조회
11 댓글
2 추천

본문

이번 시즌 리그 마지막 경기인데 생중계로 못 보고 뒤늦게 여러 하이라이트로 찾아 본 후기에요. 


라인업은 지난 경기와 동일했어요. 톱을 두지 않고 맥토미니와 브페가 제로톱 처럼 움직이는…

그리고 두 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두고 마이누기 링크 역할을 암라바트가 센터백 앞에서 굳은 일을 맡아주는 스타일인데. 

이 포메이션이 안정을 찾아가는 듯 싶네요. 

왜 이제서야 이런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건지 텐 하흐 감독이 야속한 면도 있지만…암라바트가 부상으로 컨디션 안올라오고 그 자리에 서야 할 카세미루는 폼이 안올라와서 계속 실수만 했으니…나름 이해가 되기도 해요. 


어느 정도 수비 라인이 안정이 되니 경기를 주도하는 시간도 늘어나요. 

첫 골은 시즌 내내 골리 오나나 선수와 풀백 달로 선수가 여러 번 시도했던 한 번의 롱패스를 통한 전략이 통했네요. 

두 번째 골은 교체로 들어온 호이룬드 선수가 또 약발인 오른발로 멋진 골을… 리그 10골을 채웠내요. 데뷔 시즌 10골만 넣어주면 대 성공라고 생각했는데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선수에요. 

워낙 왼발 슈팅이 강하는 수비수들이 왼발 각을 잡고 들어오는 걸 역으로 이용하는 기술도 이런 침착함도 늘어나는 거 같네요. 


이제 남은 건 맨시티와의 FA Cup 파이널이내요. 

아마도 텐 하흐 감독은 여기에 맞춰서 리그 마지막을 준비한 것 같아요. 

카세미루 선수가 센터백에서 계속 실수를 해도 고집스럽게 기용하면서 그 포지션에서 제몫을 할 수 있게 하고. 

리산마 선수의 출전 시간도 조금씩 늘리면서 지금 조합으로 맨시티를 상대할 듯 싶어여. 


문제는 양쪽 풀백인데 시즌 내내 교체 선수도 없어서 쉬지도 못한 달로와 완비사카가 맨시티의 현란한 측면 공격을 막아낼 수 있을지…

마이누와 암라바트가 정말 많은 지역을 커버하면서 수비를 도와주는 방법 밖에는 없어 보여요  

그러다 브페의 역습 패스 한 방을 기대해보는


결국 리그 8위라는  최악의 결과를 기록했지만 맨유 여러 시어머니들이 텐 하흐 감독에게 시간을 더 줘야 한다는 지지 발언을 하고 있네요  

과연 FA Cup이 끝나고 텐 하흐 감독의 운명은 어찌될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이네오스의 맨유 첫 이적 시장도 기대가 되네요  



    스포츠(맨유, 베어스, 여자배구), 영화/드라마, 책 그리고 커피를 좋아해요

댓글 11 / 1 페이지

Life2Buff님의 댓글

10골 넣은 호일룬은 충분히 밥값은 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적료 생각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충분히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보기 때문에 투자로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시즌이었네요.
갑자기 생각났는데 호이룬드, 호일룬드, 회일룬, 회이룬, 호이룬, 호일룬 뭐가 맞는 표긴가요? ㅋ

joydivison님의 댓글의 댓글

@Life2Buff님에게 답글 저도 헷갈리기는 해요. 처읍에는 회이룬 이었다가 지금은 호일룬 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표기를 하더군요. 잉글랜드 현지 방송이나 팬 유튜브 채널 들어보면 호일룬드 ‘드’ 발음이 살짝 있고요.

용식이님의 댓글

호이룬 첫골 넣고 울던게 엇그제 같은데
첫 시즌에 10골이면 훌룡하네요

골 루트도 다양해지고 성장가능성도 충분하니 내년시즌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텐하흐 한시즌 더 지켜봤으면 좋겠어요

joydivison님의 댓글의 댓글

@용식이님에게 답글 어린 나이의 스트라이커가 가장 피지컬적으로 거친 리그에서 도움도 많이 못 받으면서 첫 시즌 리그 10골 다 해서는 16골 넣은거라 말씀처럼 발전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여기에 시즌 내내 등 부상을 달고 뛴 싱횡을 고려하면요

잭토렌스님의 댓글

FA컵은 큰 기대 안 합니다. 그냥 큰 득실점차이로 패배하지만 말았으면 좋겠어요. 그냥 뭐랄까 구단주 바뀌고 미약하지만 맨유에게 플랜이라는 게 가동되는 것 같아서 그것만으로 고무적이라 여기고 있습니다.

용식이님의 댓글의 댓글

@잭토렌스님에게 답글 맨유가 이게 왠일이야 싶기도 하지만

“산이 높으면 골이 깊다”고 화려한 영광만큼 바닥도 깊구나 싶습니다

맨유도 이제 플랜이란게 착착 진행되서 팀빌딩과 성적을 보는 재미가 있을것 같아요.

말씀처럼 FA컵은 기대안하고 다음시즌 준비가 더 기대되더라구요.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용식이님에게 답글 네 맨유를 오랫동안 응원했지만 이번 시즌은 사실 경기 제대로 본 것이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축구 볼 맛이 아예 안나더라구요. 이제 뭐 많은 선수들도 맨유라는 팀의 네임벨류는 진작에 사라진 것임을 깨달을 테니 선수단 대개편해서 오버페이 안 하고, 한물 간 선수 영입하지 말고, 중하위권에 포텐 좀 보이는 야망 있는 선수들로 변화를 모색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생각해봐도 이번 시즌 김민재 영입 못한 건 패착이라고 봐요. 그렇게 스카우터 보내서 침 발라놓고선 패싱하고 에휴... 그리고 텐하흐는 선수 영입에 절대 관여하지 말구요.

곽철용님의 댓글

다 자빠져서 선수도 없지만 텐빽 가동해야 한다고 봅니다. 단판인데 승부차기까지라도 끌고 가서 운으로라도 이겨야지요. 유럽대항전 없는 시즌의 주중은 너무 지겹습니다. ㅜㅜ

joydivison님의 댓글의 댓글

@곽철용님에게 답글 아마도 그럴거에요. 수비 안 좋은 래쉬포드는 선발로 안나오길.. 오히려 수비 좋은 안토니가 선발 나올 수도… 근데 지금 베스트11에서 메과이어 복귀하고 카세미루-암라바트-마이누 이렇기 미들 3명 두는게 베스트 같아요

곽철용님의 댓글의 댓글

@joydivison님에게 답글 브라이튼전 리산마 폼이 별로였어서 모르겠는데, 저는 가용자원 다 때려 박아서라도 매과 리산마 에반스 삼터백 세우는 파이브백 가동해야 한다고 봅니다. 미들진도 언급하신 3미들로 단단히 틀어막고요. 그렇게 수비만 해도 승부차기 가능성 없다고 봅니다만, 그렇게 해서라도 대참사만은 겪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ㅠㅠ
전체 88,731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