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영국인 50명 중 한 명이 장기 코비드 증상을 보이고 증상이 몇 년동안 지속돼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Phil2030 221.♡.84.249
작성일 2024.08.03 15:05
분류 과학
5,923 조회
19 추천
쓰기 분류

본문

롱코비드의 광범위한 영향: 생물학적 메커니즘과 향후 연구 과제

오늘 《The Lancet》에 게재된 종합적인 최신 리뷰는 롱코비드(Long COVID)의 광범위한 영향을 밝혀내며, 이 질환의 생물학적 메커니즘에 대한 중요한 통찰을 제공하고 미래 연구의 핵심 영역을 제시합니다.

옥스퍼드 대학교의 Nuffield 1차 진료 건강과학부 연구팀과 리즈 및 애리조나 대학의 동료들과 협력하여 수행된 이번 연구는 롱코비드에 대한 수십 개의 기존 연구를 분석하였습니다. 연구팀은 롱코비드에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수와 범위, 질병의 근본 메커니즘, 다양한 증상 및 현재와 미래의 치료법을 조사했습니다.

주요 발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롱코비드는 영국 인구의 약 1/50에 영향을 미치며, 다른 많은 국가에서도 이와 비슷하거나 더 높은 비율을 보입니다.
- 모든 연령대, 성별, 인종 배경의 사람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롱코비드는 피로, 인지 장애(‘브레인 포그’), 호흡 곤란,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는 복잡한 생물학적 메커니즘에서 비롯됩니다.
- 롱코비드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장애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현재로서는 치료법이 없지만,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 롱코비드의 위험은 감염을 피함으로써 줄일 수 있습니다(예: COVID 백신 및 부스터 업데이트, 잘 맞는 고성능 마스크 착용, 감염 시 항바이러스제 신속 복용).

롱코비드, 또는 Post-COVID-19 상태는 일반적으로 급성 COVID-19 후 3개월 이상 증상이 지속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이 상태는 여러 장기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고 손상시켜 피로, 인지 장애, 호흡 곤란,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롱코비드는 거의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모든 연령대와 어린이도 포함됩니다. 특히, 영국에서 가장 빈곤한 5분의 1의 인구(3.2%)는 가장 덜 빈곤한 5분의 1의 인구(1.5%)보다 롱코비드 비율이 두 배 이상 높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약간 더 많이 영향을 받습니다.

연구팀은 일부 사람들은 롱코비드에서 점진적으로 회복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백신이 개발되기 전 롱코비드에 걸린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완전히 백신을 접종하고 부스터를 맞은 경우, 롱코비드의 위험은 훨씬 낮아지지만, 여전히 3-5%의 사람들이 급성 COVID-19 감염 후 롱코비드를 겪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만 롱코비드는 약 1.8%의 인구에 영향을 미치며, 이 중 71%는 1년 이상 롱코비드를 앓고 있습니다.

또한, 원래 바이러스의 체내 지속, 정상적인 면역 반응의 붕괴, 미세 혈액 응고 등 다양한 생물학적 메커니즘이 관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현재 롱코비드에 대한 검증된 치료법은 없으며, 현재의 관리 방법은 증상을 완화하거나 재활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연구팀은 롱코비드의 진단 및 모니터링을 위한 바이오마커(예: 혈액 검사)를 개발하고 질병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법을 찾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 결론
롱코비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을 개발하며, 미래의 발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리뷰는 롱코비드의 생물학적 메커니즘과 그 영향을 포괄적으로 분석하여 향후 연구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환자 치료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입니다.

<<ChatGPT로 요약 번역했습니다>>


댓글 5 / 1 페이지

MoEn님의 댓글

작성자 MoEn (220.♡.205.130)
작성일 08.03 21:07
롱 코비드라는 개념을 처음 봤습니다. 그리고 생각할수록 무시무시하네요. 1/50 이라고 하더라도 빈곤층이 2배가 높다는 것과 그 수가 소수라고 해도 장기간 감염되어있으면서 언제든지 타인에게 감염을 시킬 수 있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꽤나 충격에 빠지게 하네요.

고약상자님의 댓글

작성자 고약상자 (107.♡.144.11)
작성일 08.04 05:15
아마도 코로나 장기 증상은 치료법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구요, 가장 좋은 것은 감염되지 않는 것이며, 감염시에는 최대한 빠르게 팍스로비드를 복용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이론적으로 가장 좋은 대응법이라면, 비타민 d3를 평소에 복용하고 있거나, 감염 회복후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Blizz님의 댓글

작성자 Blizz (108.♡.134.4)
작성일 08.04 13:30
아 이런, 이번 코비드는 증상이 심하지 않아 팍스로비드 안 먹었는데 걱정되는군요.

달짝지근님의 댓글

작성자 달짝지근 (125.♡.218.23)
작성일 08.04 16:54
하.. 이건 좀 무섭네

두우비님의 댓글

작성자 두우비 (211.♡.171.112)
작성일 08.05 15:28
기후위기에 전염병 위기......
인류는 얼마나 더 버틸까요.
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