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2, 레이 트레이싱 모드 출시
페이지 정보
본문
둠 2, 레이 트레이싱 모드 출시
지난 주 둠 팬들은 둠과 둠 II가 재출시되면서 이 고전 타이틀에 몇 가지 삶의 질을 개선하는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다는 소식에 깜짝 놀랐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최신 업데이트가 누락되었는데, 바로 레이 트레이싱입니다.
그러나 시로키가 둠 II에 실시간 경로 추적이 포함된 모드를 출시하면서 더 이상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Mod DB에 게시된 출시 발표에 따르면, "실시간 패스 트레이싱은 사전 베이킹 없이 섀도, 리플렉션, 전역 조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에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이미시브 맵은 라이팅에 기여합니다. 볼류메트릭 라이팅을 추적하여 밀도가 높은 분위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https://youtu.be/0mhdGeQ9NHo
이 모드는 이전에 하프라이프, 퀘이크 1, 시리어스 샘 TFE와 같은 다른 클래식 타이틀에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하는 데 사용된 RTGL1 렌더러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한 단계 더 나아가 NVIDIA DLSS3, AMD FSR3, HDR 모니터 지원, 입자 기반 유체(혈액용) 지원, 성능 조정 등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RTX 리믹스도 실험적으로 지원됩니다.
그 결과, 적과 장소가 더욱 불길한 느낌을 주는 놀라운 결과물이 탄생했습니다. 대부분 피로 뒤덮인 복도를 부분적으로 비추는 지상의 조명 세트를 보면 누군가의 발걸음을 멈추게 할 것입니다. 또한 거울에 비친 캐릭터의 모습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입니다.
이 새로운 모드를 사용하면 완전히 다른 게임처럼 보이고 느껴지므로 오리지널 경험을 원하는 순수주의자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화가 너무 심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이 새로운 모드와 원래 모습 사이를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지침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https://github.com/vs-shirokii/gzdoom-rt/releases
BLUEnLIVE님의 댓글
하늘괭이님의 댓글
곽공님의 댓글
사물을 3D로 변환 까지 한건데요....
((둠 클래식은 사물 대부분이 2d 라서요..))
머리에는뿔님의 댓글
진짜 둠이 처음 주었던 공포감과 충격은 지금도 유효한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