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디스플레이, 애플 폴더블 OLED 모듈 생산 시작
요트맨

Lv.1 요트맨 (125.♡.108.63)

2026년 6월 25일 PM 08:35

조회 377 공감 0

애플이 모듈 생산 승인…베트남 공장 수율 80%↑

...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 폴더블 OLED 모듈 생산 승인을 받은 뒤 베트남 후공정 라인 일부를 가동해 초도 물량 생산에 들어갔다. 올해 공급할 초도 물량은 300만장이다.

이에 따라 애플 폴더블폰은 다른 부품 공급에 차질이 없으면 이르면 올 가을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모듈 생산 승인은 패널을 세트 업체에 공급하기 전 최종 조립 상태와 품질, 양산 안정성을 확인받는 절차다.

애플의 승인 기준은 70% 이상으로 알려졌다. 최종 수율이 80%를 넘어서면서 이 기준을 통과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애플 폴더블폰용 OLED 단독 공급사다. 양사는 3년간 폴더블 OLED 단독 공급 계약을 맺었다.

...

현재 베트남 후공정 라인은 전체 80개 라인 가운데 50개 안팎이 가동되고 있다.

OLED 재료셋은 삼성디스플레이의 최신 유기재료 세트인 M16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M16은 삼성디스플레이가 플래그십 스마트폰용 OLED에 적용하는 최신 재료 세트다. 밝기, 색상, 수명, 전력효율 등에서 기존 재료 세트보다 성능을 개선했다.

애플 폴더블폰은 9월 출시가 거론된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연내 첫 폴더블 제품을 내놓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본다. 다만 힌지 등 일부 세트 부품의 생산 안정화가 최종 출시 일정의 변수로 꼽힌다.

...

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첫 폴더블폰의 힌지 모듈 생산 안정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삼성디스플레이 쪽은 문제가 없고, 출시 일정은 애플 세트 부품, 특히 힌지 쪽 준비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디일렉(THE ELEC)(https://www.thelec.kr)

댓글 (1)

  • 아스트라

    아스트라 Lv.1

    06.25 · 121.♡.154.199

    오? 요트맨님 돌아오셨군요

    한동안 소식과 루머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