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백수 - 1 week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racen
작성일 2025.04.18 05:24
461 조회
3 추천

본문

마지막 날자가 정해지다보니, 오늘부터 휴가네요. 질문있으면 답변만 해 주면 되고, 대부분의 시간은 집에서 보내면 됩니다. 랩탑은 마지막날에 회사에 떨구고 오면 되고, 딱히 신경 쓸 것도 없고, 늦잠자도 별 말 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더 이상 통근 버스 타느라 시간 맞춰 갈 필요 없고. 

확실히 요즘은 예전과 달라진게, 그만둘땐 매월 1일에 그만두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매월 초에 건강 보험료를 내기 때문에, 그달은 보험 커버가 된다고. 요즘은 아니랍니다. 딱 그만두는 그 날 보험이 끊어진다는군요. 5월 부터는 새 보험이 시작하니까 한 몇일 비긴 한데, 그 정도 가지고 세금 보고 할때 잘못했다고 하진 않겠죠. 

이젠 조금더 느긋하게 시간을 가지고 기사를 읽거나 신문을 볼수가 있겠네요. 책도 많이 읽을수 있을것 같고.  그런데 요즘은 유투브를 많이 보다보니, 집중력이 짧아져서 걱정입니다. 예전엔 책을 밤세워서 읽을수 있었는데, 지금도 그럴수 있을지. 좀 느린 페이스로 돌아가려면 시간좀 걸릴것 같아요. 

3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4

런타임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런타임
작성일 04.18 06:04
준비한 계획대로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책은...저도 오랜만에 책 읽으려니 집중이 힘들더라구요.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08:26
@런타임님에게 답글 그러게요. 이전에 빌려놓은 책까지 짜투리 시간내서 읽던거 한시간 쭉 읽으려니까, 집중이 잘 안되네요. 머리가 낡았나 봅니다.

어머님의 댓글

작성자 어머
작성일 04.18 08:51
쉴때 읽으려고 한글판 원피스 만화책을 백권 넘게 구해놨는데 일년째 1권도 못보고 있습니다. ㅠ 책읽는 습관을 잃어버린거 같아요.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10:43
@어머님에게 답글 하이고. 진짜 만화책이라면 엄청난 투자를 하신건데, 빨리 읽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와싸다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와싸다
작성일 04.18 09:36
쉴때 푹 쉬는게 좋더라고요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13:56
@와싸다님에게 답글 그럼요 3년 9개월은 남았으니까요.

하늘아이님의 댓글

작성자 하늘아이
작성일 04.18 13:11
요즘 잡 마켓이 영 거시기 하더라고요 ㅠㅠ 저도 몇달째 백수인건지 ㅠㅠ
그래도 여유가 있으시니 이참에 좀 쉬시고 재충전 하시길 바랍니다. 쉬는 김에 이것저것 해보세요 ㅎㅎㅎ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13:51
@하늘아이님에게 답글 어영 부영하다보면 이대로 은퇴하게 될것 같기도 합니다. 여행이나 다녀야죠. 좀 있다 아이들 학교 마치면 논 피크 기간에 여행이나 다니려고 합니다. Chase UR을 90만정도 모아서, 이 정도면 비지니스로 몇군데는 갈수 있을것 같아요.

글록님의 댓글

작성자 글록
작성일 04.18 13:38
예전에는 뭔가 실수로 보험이 없어져도 막날까지는 지원해줬는데 요즘엔 그냥 돈 돌려주고 말더라구요 ㄷㄷㄷ 무섭습니다.
화이팅이십니다. 요즘에는 실직한다고 해서 건강보험 없어질일은 없어서 진짜 다행이더라구요. COBRA던가 그거 이후에는 ACA로 가입하셔도 되고 예전엔 거의 지옥이였죠. 다만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있는한은 건강보험자체가 흔들릴것 같습니다 ㅠㅠ
돈아낀다고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 했다가 돈안된다고 다시 취소시키라고 난리치는거 보면 그냥 왔다갔다 하는것 같아요.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13:54
@글록님에게 답글 캘리는 pre-existing condition있어도 보험 가입이 되니까 그게 좋은것 같습니다. 제 회사 코브라가 카이저 Silver plan 보조금 하나도 없는것보다 비싸서, 그냥 카이저 가입했어요. 지금 의회에서 이런 저런 논의 사항을 보고 있는데, 400% cliff이 돌아오는건 거의 확정적인것 같고, 400%이내 보조금은 없어지지 않아서, 내년부턴 수입을 거기에 맞출 생각입니다. 트럼프가 무슨 짓을 하던 나름 대응은 되어 있으니까 별 상관은 안합니다.

상아78님의 댓글

작성자 상아78
작성일 04.18 13:53
여유있고 편안한 휴식 즐기실 수 있길 바랍니다.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18 13:56
@상아78님에게 답글 감사합니다!

다소산만님의 댓글

작성자 다소산만
작성일 04.20 21:56
저도 화.수.목이 마지막인데..노트북 반납절차 물어 보고, CPR training 하고 뭐 하면 금방.지나갈것 같습니다. 즐거운 휴식 되시길 바랍니다~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4.21 01:16
@다소산만님에게 답글 이제 부서를 옮기시나 보군요. 원하지 않는 일이지만, 잘 버틸수 있기를 바랍니다.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