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아파트 개별난방 전환 관련 궁금...
호
호초라아빠 (124.♡.166.47)
2026년 6월 22일 PM 04:42
조회 181 공감 0
안녕하세요.
구축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예정이고 추후 개별난방 전환을 대비해서 이번 공사 시 보일러↔분배기 구간 배관을 미리 매립해두려고 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는 25mm 규격 기준으로 동관을 추천했는데, 강제사항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비용도 XL에 비해 차이도 나고요...
25mm XL 파이프(가교PE관)로 대체할 경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① 보일러 최대 온도 기준으로 XL 파이프 허용온도(95℃)보다 낮아 고온 문제는 없을 것 같은데, 실제 현장에서도 문제없는지요?
② 양끝 어댑터 피팅 처리 후 캡 막음으로 해두면 나중에 보일러·분배기 연결 시 문제없을까요?
③ 동관 대비 XL 파이프 사용 시 실사용에서 체감되는 차이가 있을까요?
전문가분들 또는 경험 있으신 분들 소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