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치즈 스위트 홈 - 사랑받는 고양이의 삶
페이지 정보
본문
세상에서 가장 인기있는 애완동물답게 고양이 관련 만화는 많습니다. 저도 이것 저것 여러 종류 가지고 있는데요. 상당수 고양이를 다룬 만화들의 연재가 그렇게 길지는 않다는 점이 좀 아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최근 인기몰이중인 '고양이는 오늘도 우울'같은 경우는 꽤 연재가 길게 이루어지고 있기는 합니다만, 이 경우는... 고양이라기 보다는 고양이 요괴(?)로 보는 편이 나 타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전권 12권으로 완료된 이 만화는 고양이를 좋아하시고, 이런 동물 만화에 애정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꽤 마음에 드는 작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전면 풀컬러(!)라니, 정말 작가분의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아니었다면 나올 수 있는 작품이었을까 잠시 의문도 듭니다.
내용은 고양이 치의 일상을 다루는 다소 심심한 구성일 수도 있습니다만, 나름 출생의 비밀(?)을 가진 치를 중심으로 이런 저런 주변 고양이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진행해 갑니다. 어찌 보면 어린 아이를 돌보는 마을 주민들같은 모습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아기 고양이 치는 그래서, 이런 가혹한 현실에서 조금은 빗겨 가 있는 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목 그대로 치의 아늑한 집이라는 설정답게 요헤이와 그의 부모들은 이 아기 고양이를 매우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마지막 부분은 조금은 신파적이다싶지만, 12권의 분량동안 보여준 사랑스러운 고양이와 이 귀여운 가족을 본다면 이 마무리는 조금... 기특하게 봐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고양이 만화를 찾으신다면 이 책이 괜찮을 것 같네요.
일단뜯어님의 댓글
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