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책]퇴사인류 보고서 - 누구나 가슴 한 켠에 사표 한 장쯤은 있지 않아요?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레드엔젤 118.♡.112.3
작성일 2024.09.04 17:42
분류 독후감
267 조회
7 추천
쓰기 분류

본문

예전에 인스타그램 만화로 봤던 작품들이 책으로 묶여 나왔네요.^^ 개인적으로 풍자의 극을 넘어서 아예 폐부를 찌르는 묘사에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자 선생님의 집필 명칭 조차도 김퇴사이니, 이 책에 퇴사를 하고 싶은 많은 정념들(?)이 있다는게 느껴집니다.



저 역시도 이전 회사도 그렇고, 지금 회사 초기에는 매일 사표를 낼까 말까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에 나와 있는 캐릭터들(과장 이하의 실무자들)에 감정 이입하기도 하네요.

문제는 다들 아시겠지만 퇴사를 한다고 해서 그 기쁨이 영원히 가지 않는다는 거. 그리고, 이후에 쓰나미처럼 몰려오는 경제적 압박에 대한 두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에 우리는 쉽사리 퇴사를 입에 담지 못하겠지요.

그래서 이런 작품으로 대리 만족 혹은 잠깐의 일탈을 경험을 추구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들 행복하시지는 않더라도 건강을 지키며 회사를 다니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건강이 곧 행복과 돈의 직결이더라구요.ㅜ.ㅡ

댓글 2

문곰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문곰 (61.♡.222.77)
작성일 09.05 09:40
헐ㅋㅋㅋ 이 그림체, 대사를 제목학원 급으로 붙인게 아니라 처음부터 이렇게 그린 거였군요
심지어 종이책으로 출간됐다니 ㅋㅋㅋ

레드엔젤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레드엔젤 (118.♡.112.3)
작성일 09.05 09:49
@문곰님에게 답글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책 종류인것 같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제목학원 급이라는 데에 깊히 공감합니다.
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