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들이 한국의 광복절을 불편해하는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그건 일본인들 입장에서 8월달은 슬프고 억울한 달로 기억되기 때문이죠.
일본 살아본 분들이나 일본 방송 챙겨보는 분들은 8월부터 그 분위기가 싸한 게 느껴질 겁니다.
8월부터 전쟁의 참화, 전쟁의 피해, 평화에 대한 관심을 상기시키다가
8월 15일 종전기념일에 그게 절정으로 올라가죠.
그 때 보면 도쿄 대공습과 히로시마 나가사키 원폭 투하를 겪은 피해자 인터뷰라던가
전쟁의 참혹한 모습, 평화의 중요성, 잿더미에서 복구하는 일본인들의 노력을 다큐로 만들고
원폭 투하지에서 평화선언하는 걸 대문짝만하게 싣고 그럽니다.
그런데 문제는 일본인들의 저 역사관에는 왜 이런 재앙이 일어난 건지는 생략되어 있다는 겁니다.
그냥 난데없이 미국이 전쟁을 했고, 군인아저씨들이 조국을 지키다가 죽고, 민간인은 피해를 입었다.
이정도로 끝이지 전쟁의 원인은 가르쳐 주지 않거든요.
그리고 사람들도 역사에 관심이 없고, 좀 깨우친 사람들 정도나 역사 공부를 합니다.
즉 한국의 광복절을 보는 일본인들은 공부를 한 게 아니면 그 광복이 어디에게 광복한 건지도 잘 모르고
그저 이런 행사를 하는 게 반일 감정으로 일본을 조롱하고 일본를 괴롭힌 악당(독립운동가)를 영웅으로 받들려고 축제를 연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게 무리가 아니란 거죠.
한국인 입장에서는 우리를 핍박하던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걸로밖에 안 보이니 어이가 없을 겁니다.
실제로 일본 정부와 언론, 기득권도 자기 치부 감추려고 저러는 게 사실이니까.
저 전쟁 피해자만 해도 불쌍해~ 이러기만 하고 보상은 아주 늦장을 부리는 걸 보면 의도가 뻔하죠.
진정으로 평화를 사랑한다면 전쟁 피해자들(일본인이건 외국인이건 상관없이)에게 보일 태도가 반대였어야죠.
-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혁신당님의 댓글
민초맛치약님의 댓글
Selfcare님의 댓글
지들이 피해자인냥 코스프레질 하는데 역겹습니다.
hellsarms2016님의 댓글
원폭은 도쿄와교토를 때렸어야합니다
쓴물단거님의 댓글
부산혁신당님의 댓글의 댓글
PINECASTLE님의 댓글
메카니컬데미지님의 댓글
뭐 그 전부터도 원폭 떨어진 거 지들끼리 눈물짜고 피해자 시늉하는거 봐와서 같잖더군요.
다른 나라 사람들 죽이다가 벌 받아서 뒤져놓고 무슨 피해자 코스프레를;;;;
타조님의 댓글
종전기념일 피해자 코스프레 하는 것들이나.. 항미원조로 한국을 도와줬다 자랑하는 것들이나.. 에휴.. --;
잭토렌스님의 댓글
Picards님의 댓글
원폭 말고 그냥 메이어 장군 하겠다는대로 했어야 했어요.
안그래도 구석기 역사 없어서 조작날조도 하는데 그럴 필요 없이 그냥 구석기시대를 만들어 줬어야 하는건데...
warugen님의 댓글
자기가 일본에 산다고 자신도 일본인이 된듯이 행동하는 사람들이 있죠.
옆동네 소모임에도 그런 인간들 심심치않게 보이고요.
코미님의 댓글의 댓글
아주 살살 약올리며 비꼬더군요.
전 일본에 비판적인데 싸잡아 욕먹으니 원.
제피군님의 댓글
DdongleK님의 댓글
왜 한국 중국 사람들이 일본을 싫어하는지에 대한 역사적인 배경도 안가르치고..
BARCAS님의 댓글
한 열방쯤 두드려맞고 가루가 되었어야..
윰어님의 댓글
우리가 광복절 얘기하면 쟤들은 피해자가 아니라 전범국 가해자가 되기 때문이죠.
거기서 나아가 우리나라에게 자행한 수많은 악행들이 알려지면
일본이 하고있는 역사왜곡 교육, 혐한 모든게 더 역겨운 짓거리라는게 만천하에 드러나니까요.
marabout님의 댓글
핵을 쏠게 아니라 러시아군대가 본토 상륙해서 주둔했어야 하는건데
독립군도 미군이랑 같이 진공작전 투입되고 그랬어야하는건데
너무 안타깝네요
일본군들 근성이 없네요
그거 두방 맞았다고 쯧쯧...yo
AUTOEXEC님의 댓글
'평화롭고 조용한 어느 어촌마을에 어느날 갑자기 비행기 지나갔고 얼마후 섬광이 번쩍이고...'
피해자 코스프레죠. 왜 폭탄을 떨어뜨렸는지는 설명이 전혀 없습니다.
반질반질님의 댓글
선율님의 댓글
침략하지 않았으면 패배(국민들이 죽임당하는 일)도 없었을 것이라는 걸 이해했으면 좋겠어요.
humanitas님의 댓글
우리도 역사 제대로 배우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젊은이들이 역사를 바로 알기 위해 싸웠고, 역사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싸운 투쟁의 역사가 있어, 그나마 일본 시민들 보다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알고 이해하게 된 면이 있죠. 이건 그렇게 싸울 수 있는 힘이, 세력이.. 폭압적 탄압에도 불구하고 시민 사회 내에 살아 남았었기 때문에 가능했고, 한 때 진행하려 했던 일본형 보수 대연합에 근거한 이원집정부제 등의 보수적 정치 체제의 공고화를 시민의 힘으로 막아 내었고, 지금도 시도 되고 있는 보수적 정치 체제 공고화를 그나마 성공적으로 막아내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고, 가능한 것이겠죠.
BLUEnLIV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