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모앙 커뮤니티 운영 규칙을 확인하세요.
X

극우에서 미국이 윤을 지켜주니 어쩌고 말이 많지만 사실은 이렇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HKIM
작성일 2025.04.04 20:48
1,022 조회
11 추천

본문

이승만 때부터 그렇지만 미국은 민주주의가 평화를 수호한다는 사실을 현실에서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한국이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것이 정말로 미국 입장에서는 중요합니다. 

그래서 미국 입장에서 러시아 중국 북한 사이에 있는 한국 대통령인 이승만을 멍청하고 다루기 불편한 정치인으로 평가합니다. 

지난 윤석렬 정부의 모든 행태는 미국의 민주주의 수호라는 노선과 반대되는 이승만과 같은 길을 선택했습니 12.3 이후 미국에서 직접 출발한 경계경보기가 한국 경기도를 하루 하루 빠짐 없이  정찰한 것이 쿠테타 하지 말라는 공식적인 미국의 의사였습니다. 이유가 있습니다. 

미국이 한국의 민주주의가 흔들리는 것은 미국의 민주주의 수호와 이익에 직접적으로 큰 위협이었습니다. 

이것을 잘 보여주는 예가 미국 해군이 스스로 자신의 배를 고치거나 새로 만들 수 있는 역량이 중국보다 훨씬 약해졌다는 사실을  바이든 정부 말기에 알게 되었고 도널드는 이 사실을 알고 한국 그리고 일본을 의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미국 입장에서 자국의 해상 건조& 수리 능력이 전적으로 한국과 일본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에서 한국이 윤의 쿠테타로 독재국가가 된다면 미국 입장에서 한국과 경제 그리고 해군과 관련된 문제들이 매우 어렵게 되는 처지에 놓이게 됩니다. 

또한 한국의 지정학적인 위치는 앞으로 중국 견제에 대한 결정적인 요소가 됩니다. 지정학적으로 한국이 미국 편을 들지 않으면 그래서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면 미국은 중국과 전쟁을 위해 중국 상륙작전을 펼쳐야 합니다.  전쟁에서 상륙작전이 얼마나 어려운지는 설명하지 않아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이 지정학적으로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미국은 잘 알고 있기에 한국은 언제나 민주주의 국가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상태에서 윤의 쿠테타가 얼마나 미국 자신의 입장에 있어서도 얼마나 심각한 것인지를 이번에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상 극우가 미국이 도와준다 어쩌니 하는 뻘소리를 듣고 이 글을 올려봅니다. 


11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10 / 1 페이지

아이리어펠님의 댓글

작성자 아이리어펠
작성일 04.04 20:54
미국에서 온건 높은 관세밖에 없었죠 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ㅠ

미소의폭탄님의 댓글

작성자 미소의폭탄
작성일 04.04 20:54
그러나 또 한편으로는 선고기일이 늦춰지거나 18일이 지나 임기가 지연되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한국의 정치적인 안정이 불투명해지면 박정희 전두환처럼 친미적인 성향을 인증하면 군부 쿠데타도 묵인했을거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임시적으로 군정으로 안정화 시키고 다시 민정이양을 하자식으로요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HKIM
작성일 04.04 20:59
@미소의폭탄님에게 답글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미국은 한국이 민주주의 국가를 유지하는 것을 정말 중요하게 여깁니다. 그래서 박정희 전두환 시절의 정권에서 사실상 많은 제약을 받았습니다. 단적인 예로 미사일 사거리 제한이 그렇습니다. 이것이 언제 풀렸는지 생각해 보면 정말 아찔합니다.

미소의폭탄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소의폭탄
작성일 04.04 21:06
@SHKIM님에게 답글 제3공화국 까진 미국도 용인은 했죠... 직선제로 당선됬기 때문에 냉전이랑 북한이랑 대치 상황이 험악했기 때문에 중정이 엄한 사람 잡아다가 코렁탕 먹이고 반신불구 만들어도 미국도 인권하면서 관여하진 않았습니다 10월 유신 이후에 영구집권을 하면서 미국이랑 관계가 틀어졋고 10.26 이후에 12.12 5.17을 거치면서 국제정세가 미국이 관여하기 힘든 상황이었고 전두환이 운 하나는 기가막히게 좋은 역적이었죠 하나회라는 사조직이 힘이 컷던것도 있었고요 미국도 결국은 묵인하고 5.18 민주화 운동도 방관하고 (철딱서니 없는 애들이라고 광주시민들을 비하했죠 ) 결국은 체육관 선거로 탄생한 5공화국도 묵인해버립니다 그러다 6월 민주 항쟁 이후로 미국도 전두환을 버리고 태세전환을 해버렷죠 말씀하신 내용은 공감하면서도 미국이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나라엿는가에 대한 부분은 의문이 듭니다. 지속적으로 정치적 혼란이 가중되었다면 미국도 한반도 안정화랑 통제를 하기 위한 극단적인 카드를 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HKIM
작성일 04.04 21:13
@미소의폭탄님에게 답글 제국주의가 아니면 미국도 한국의 민주주의 위기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HKIM
작성일 04.04 21:16
@SHKIM님에게 답글 추가로 이승만도 스스로는 친미였습니다.

미소의폭탄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미소의폭탄
작성일 04.04 21:29
@SHKIM님에게 답글 이승만은 3.15 부정선거로 무너졋고 (반공포로 석방때 애버레디 계획으로 직접적으로 미국이 미군을 동원 계엄령 선포후에 축출하려고 계획까지 세웠죠 전시,평시 작전권이 미국에게 있엇기 때문에 가능할뻔한 계획이었죠 이때 이미 군정까지 생각했엇다 계획이 백지화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박정희는 10월 유신이랑 코리아 게이트로 위태위태했습니다 부마항쟁까지 터지면서요 사태가 더 심각해졋으면 10.26이 안일어났어도 유혈사태가 생겻어도 박정희 정권은 무너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까망꼬망님의 댓글

작성자 까망꼬망
작성일 04.04 20:57
미국이 민주주의 수호 의지가 있다곤 딱히 보지 않습니다
과거 이승만의 경우는 이놈이 뻑하면 전쟁 이야길 하니 그랬던거구요
독재라도 미국이 컨트롤 가능하고 전쟁 발발하지 않는다면 크게 신경 안썼을텐데
윤석열은 멍청하게 내란 뿐 아니라 북한 도발해서 외환까지 유발하려고 했으니 손 뗀거라고 봅니다

SHKIM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SHKIM
작성일 04.04 21:00
@까망꼬망님에게 답글 트럼프 정권 때문에 민주주의 수호의 의지가 약해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분명합니다. 미국 입장에서 한국은  독재국가 사이에 한국이 민주주의 국가로 끼여있습니다. 정치적으로 이 상황만  생각해도 미국 입장에서 한국이 민주주의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로 중유합니다.

쭌찬이네님의 댓글

작성자 쭌찬이네
작성일 04.04 21:00
좋은글 감사합니다.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