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만드는 책장 샷 도서 순위 프로그램
페이지 정보
본문
온라인서점 Yes24의 미팅장소에 가시면 이런 책 전시대가 있습니다. 유튜브 실버버튼도 있네요. 아무 생각없이 사진을 한 장 찍었습니다.
저기 책장에 우리책을 놓아보면 어떨까? 저는 이런거 보면 자동화할 생각을 자주합니다.
그래서 일단 가져온 사진을 배열할 수 있도록 포토샵에서 왜곡을 이용해서 평평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밝기를 조절합니다.
그냥 순위로 만들려면 중간에 있는 분리 벽이 문제가 됩니다. 더 넓혀야겠죠 그리고 수정을 해서 배경으로 쓸 수 있게 작업을 합니다.
온라인 서점에서 출판사 도서 순위대로 이미지를 가져오고 이걸 인스타와 페이스북 그리고 매일매일 회사 순위로 나오는 책 콘텐츠로 표시할 생각으로 일단 데이터를 포토샵에서 넣어봅니다.
이번에 ffmpeg 7이 나와서 이미지 합성 및 영상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거 아니라도 HTML5 기반으로 만들거나 SVG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데이터를 연결해서 도서 하나하나 영상으로 순위별로 생성할 수 있으리라 상상해보고 있습니다. 그러면 캡쳐를 해서 사용해야하니 리눅스에서 브라우저 캡쳐기능을 사용해서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작업 ----
데이터 기반으로 만들기 때문에 조금 밝게 그림자랑 조명이 나오게 바꿨습니다. 책 테두리에 그림자도 css 로 넣었고 몇일 전에는 이미지 기반으로 만들었고 오늘은 웹 서비스 기반으로 제작했습니다. 이제 분야별로 순위를 내놓을 수 있고 도서 진열및 도서 이미지를 클릭하면 도서 구매페이지로 이동하게 구성했습니다.
알라딘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 온라인 서점 등 모든 곳에 링크를 찾아 넣어둔 것이 있기 때문에 랜딩페이지나 도서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 도서정보 상세 페이지가 나오고 다시 도서 구매하면 링크프라이스 같은 것으로 연결하거나 TTB, 쿠팡프랜즈 같은 것으로 연결또한 가능합니다. 일단 인스타용으로 제작한 것이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서 수집장 같은 앱들을 보고 있었는데 그런 전시 및 진열앱이나 서비스로 제공도 가능할거 같습니다.
(책을 누르면 알라딘으로 이동합니다.)
Yes24 접견실을 찍어서 포토샵으로 새로 만든 것이지만 배경에 이케아나 다른 가구회사 책장 또는 인테리어에 맞추는 테마로 디자인도 가능합니다.
출판사 책장이나 유명인의 책장에 꼽혀있는 책등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패드이나 웹기반으로 2160(1080*2)로 제작되어 확대, 축소, 스크롤 N, Z 방식으로 화면에 보여주고 그걸 영상용으로 만들 생각이었기 때문에 아이폰 앱으로 만들려면 인터페이스랑 화면 표시하는 방식을 바꿔야합니다. 스윕하는 방식이거나 웹툰처럼 스크롤하는 방식이 되어야하니까 디자인이 전혀 달라질겁니다.
하여간 데이터 기반의 전시, 진열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인용 서비스도 생각은 해봤는데 요즘 책보는 사람이 있나요? ㅠㅠ
휠 전자책 관련 어떤 소프트웨어도 이제 다시 마무리하고 다시 앱회사, 서비스 회사로 전환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플러그인으로 작업해볼 생각은 있습니다. 서평수집기, 도서정보 링크도 json 기반으로 만들어서 워드프레스에 붙여놨으니까요~
출판사는 별짓 다 해야 근근히 먹고삽니다.
loveMom님의 댓글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loveMom님의 댓글의 댓글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카테고리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