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가 형편없는건 투자를 애초에 안했죠.
페이지 정보

본문
한줄 요약 : 전기차에 너무 전사적 역량을 10년간 의미없이 쏟아부은지라 AI에 핵심인 GPU 칩구매와 자체 llm 설계가 늦어진 상황
밍치궈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애플도 뒤늦게 엔비디아 GPU를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만 규모가 너무 적습니다.
구글 TPU 구매랑 브로드컴이랑 협업한 AI용 서버칩이 내년에 자체 서버에 도입된다지만요.
다른 빅테크 기업이랑 너무 차이가 나니 당연한 결과입니다.
애플의 엔비디아 GB300 NVL72 구매 루머, 과장된 해석일 뿐
최근 시장에서는 **애플이 엔비디아의 GB300 NVL72을 구매할 계획이며, 거래 규모가 약 10억 달러(약 250개 랙, 18,000개 GPU)**에 달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러나이 구매만으로 애플의 AI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다. 일부 시장 관계자들이이 루머의 중요성을 과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주문 규모가 너무 작다
AI에 투자하는 빅테크 기업들 중에서 **애플과 가장 비교할 만한 사례는 메타(Meta)**다.
메타는 AI 서버를 구매할 때대형 언어 모델(LLM) 개발, 운영 비용 절감, 서비스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는애플의 전략과 유사하다.
메타는 2025년 약 130만 개의 GPU를 도입할 계획으로, 이는 애플의 18,000개 GPU 주문량의무려 70배에 달하는 규모다.
이 같은 차이를 고려하면, 애플의이번 GPU 구매는 AI 인프라 구축에 큰 영향을 미칠 만한 수준이 아니다.
2. 본격적인 공급은 2026년 이후, 단기적 AI 경쟁력 확보 어려워
GB300 NVL72의 대량 출하는 2026년 상반기(1H26)에나 시작될 전망이다.
애플의 공급업체로 거론되는 **델(Dell)과 슈퍼마이크로(Super Micro)**는폭스콘(Foxconn)이나 콴타(Quanta) 같은 최상위 조립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애플이 실제로 GPU 랙을 인도받는 시점은2026년 2
3분기(23Q26) 또는 그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이번 거래가 향후 12개월 내 애플의 AI 경쟁력을 강화할 요소는 아니다.
메타의 2025년 AI GPU 조달 계획 (참고용):https://t.co/bUo81hhT9j
요트맨님의 댓글의 댓글
시가총액,매출 등 모든 지표에서 올타임넘버원까지 찍어본 훌륭한 CEO라고 생각하지만
말씀하신대로 잡스처럼 IT 기술 자체에 대한 안목이나 인사이트 같은건 부족하죠. 이건 본인이 태생적으로 결이 안되니
다른 임원들을 통해서라도 채웠어야 하는데 말이죠.
MarginJOA님의 댓글

심지어 애플의 현 상황을 노키아랑 블랙베리 예를 들며 이야기 하는데 무섭기까지..
요트맨님의 댓글의 댓글
그때까지 완성도나 수준을 올려야 하겠죠.
MarginJOA님의 댓글의 댓글
Ai도 그렇게 되겠지? 하는 생각이지 싶어요 ㅋㅋ
코미님의 댓글

칼쓰뎅님의 댓글

현재만 본다면 사실... AI기업으로 갈꺼 아닌 이상 어차피 엣지디바이스에서 수행하는 건 한계가 뻔하고요.
그냥 필요한 만큼만 투자해보자. 정도 아닐까 싶네요.
Positiv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