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아기참새 구조 후 1주일 지났습니다.
Royental

Lv.1 Royental (14.♡.71.190)

2026년 6월 20일 AM 11:46

조회 2,584 공감 0

둥지에서 떨어진 아기 참새를 데려와서 돌봐주고 있습니다.

1주일 정도 지난 시점인데, 애초에 둥지에서 떨어진 게 까불거리다 떨어졌을 것으로 의심되는 녀석이라..

별 탈없이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습니다. 처음 데려왔을 때 사진이랑 비교해보면 그새 많이 컸네요.

손 위에 달고 밥 먹일 수 있는 상태입니다. 3일 전 모습이네요.

어떤 분이 앵무새용 이유식이 노른자랑 미숫가루보다 좋다고 하셔서 구입해서 먹이고 있는데 환장하고 먹습니다.

이 녀석은 평소에는 은신처에서 잠만 퍼자다가 한 번씩 짹 하면서 저를 부릅니다.

부를 때는 둘 중 하나.

응가 또는 밥.

'밥줄까?' 라는 말은 아마도.. 알아듣는 것 같습니다.

밥줄까? 하면 얼른 밥 달라는 듯 엄한 얼굴로 짹짹거립니다.

응가일 때는 손 위에 한 덩이 주고 갑니다.

딱히 냄새도 안나고 뭔가 얇은 막 같은 것에 싸여있는 느낌?

이렇게 손에 싸면 물로 씻어내면서 버리면 되어서 둥지 청소를 하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

그래서 부를때마다 지체없이 수발을 들어주는 편..

처음에 비해 털도 많이 자랐고 조금씩 참새 모습을 갖춰가고 있네요.

깃털 다듬기도 하고, 스트레칭(?) 같은것도 하면서 자기 관리도 하는거 같고..

처음에 비해 반항도 하고 그럽니다.

겨울 슬리퍼 안쓰는거 대가리만 잘라서 둥지 비슷하게 만들어줬었는데

그걸 너무 소중하게 생각해서 나올 생각을 안합니다. 전혀 움직이지도 않고 밥으로 유혹해도 미동도 없음.

꺼내려고 하면 누가봐도 싫은 얼굴로 불호령.. 손가락을 물기도(?) 하네요.

사회 초년생이 엄빠한테 집 받고 시작하는 느낌으로,

집 장만해주고 가까운데서 살게 하면 어떨까 해서 알리에서 작은 새집을 사다줬는데..

구멍이 너무 작고 공간이 좁아서 자발적으로 나오기 전에는 절대 꺼낼 수 없는 구조더군요.

여기를 미친듯이 좋아해서 절대 나오지 않고 숨기만 하길래..

눈물을 머금고 철거해서 꺼내줬습니다.

이 과정에서 상당히 삐쳐서 절 계속 원망하더군요.

(눈 마주치면 화냄..)

물론 새 답게 하루 만에 잊어버린듯 원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동영상이 올라갈지 모르겠습니다만 요 정도 잔재주는 부려주네요. (소리 없는 영상)

참새는 뭔가 어둡고 좁은데 몸을 끼워넣는 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조금씩 나는 시늉도 하고.. 금방 부리로 쪼아먹을 수 있는 시기가 올 것 같습니다.

자립할 수 있는 때가 되면 자연으로 보내줄 예정인데..

집 안은 아니더라도 곁에서 살았으면 좋겠다 싶어서 집 하나 장만해주려고 하고 있습니다.

요런걸 하나 사주려는데.. 뒤에 문이 있어서 안에 둥지 꾸며주고, 이 집에 애착이 생기게 한 다음..

베란다 밖에 세팅해서 밥이랑 물이랑 언제든 먹을 수 있게 해주면

자유롭게 살면서도 숙식 제공이 보장된 금수저 참새로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있습니다.

뭐 완전히 자유롭게 떠나버려도 어쩔 수 없죠. ㅎ

댓글 (26)

  • endlessR

    endlessR Lv.1

    06.20 · 182.♡.84.222

    이젠 엄마로 알겠는데요

  • Polyxena

    Polyxena Lv.1

    06.20 · 58.♡.255.68

    엄마라고 생각하고 따르나봐요

    그런데 지금 나가면 죽지 않을까요?

  • Royental

    Royental Lv.1 → Polyxena 작성자

    06.20 · 14.♡.71.190

    엄마라기 보단 약간 아랫사람 대하는 느낌?

    암튼 그렇습니다.

    지금 나가면 100% 사망각이고..

    부리로 쪼아서 벌레 잡아먹을 수 있는 정도가 되면 자립 가능하다고 하니 그때쯤 밖으로 보내야죠.

    사냥해서 먹고살 자신 없으면 마련해준 집에 붙어서 살다가 짝 찾아서 애 낳고 잘 살든가 말든가..

  • 외선이

    외선이 Lv.1

    06.20 · 182.♡.60.134

    우량아네요.ㅎㅎ

  • 검은반도체

    검은반도체 Lv.1

    06.20 · 39.♡.178.226

    오...전에 줍줍 글을 본 기억이 있는데 잘 키우시네요. 황금손이십니다.

  • Royental

    Royental Lv.1 → 검은반도체 작성자

    06.20 · 14.♡.71.190

    생각보다 이렇게 구조해서 돌봐준 분들이 많더군요.

    자료 찾아보면서 수발 잘 들고 있습니다.

    다행히 참새가 건강한 상태여서 문제없이 잘 크고 있는 것 같아요

  • 아침소리 Lv.1

    06.20 · 118.♡.80.170

    오.. 좋아보이네요

  • 페퍼로니피자

    페퍼로니피자 Lv.1

    06.20 · 211.♡.143.248

    드루이드 고렙이시군요. 야생의 참새를 테이밍했다!

  • Royental

    Royental Lv.1 → 페퍼로니피자 작성자

    06.20 · 14.♡.71.190

    테이밍은 냥꾼.. ; ㅋㅋ

  • 앙알앙알

    앙알앙알 Lv.1

    06.20 · 0.♡.0.0

    아기참새 넘 귀여워요^^ 특히 세 번쨰 사진요 ㅎㅎ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