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서 다들 마크로마크로 하는군요

Lv.1 알칼산 (59.♡.126.113)

2026년 4월 3일 PM 08:12

조회 760 공감 0

안녕하세요. 왜노자입니다.

서류작업이 떨어졌는데요. 간단한 일입니다. 자료 체크하고 딸깍해서 등록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이게 1개월에 600-800개라서 문제인데 2개월치가 쌓였거든요.

영혼 없이 작업해보니 10분만에 질렸습니다. 1개 처리 6초, 1000개 처리하면 100분이네요.

3년 전엔 js나 vbs로 마크로 돌렸겠지만.. 요즘 세상은 막강한 파워툴 파워쉘이라죠 ?

파워쉘 책만 사두고 안 봤는데 귀찮아서 AI에게 질문을 던져봅니다.

  1. 일단 코드 좀 짜줘보시공

  2. 그 코드가 실행되는 조건 좀 줘보시공

  3. 그런 그 조건들 만족하는 지 체크하는 거 코드 좀 줘보시공

  4. 근데 너가 준 코드 실행안되고 이런 에러 떠

  5. 고쳐 준 코드도 이런 에러 떠

  6. 버전이 달라서 그렇구나. 된다 ! 어어! 된다 !

그렇게 지금 딴 짓 하면서 여유롭게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일괄등록 버튼이 없어서 그런 건데 왜 그런 기능을 안 만들었을까요 ?

왜 이런 중노동을 강요하는 어플을 만든건지 모르겠네요.

이렇게 좋은 거라면 진작 만들어서 쓸 걸 그랬습니다.

아이폰 iOS도 마크로 된다고 하던데, 이런 것도 해보고 싶네요. (몇 번 시도 끝에 포기)

좌석 예약 하는 게 너무 힘드니..

멋진 봄날씨 멋지게 즐기시고 항상 행복하십시오 !

IMG_0988.jpeg
게시글 이미지

댓글 (0)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