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책장에 책 이라는 앱을 기획2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2024.05.13 07:42
분류 도서
2,172 조회
8 추천
글쓰기 분류

본문

다모앙에서 간단한 기능을 소개했다가 어느덧 서가를 공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래는 출판사의 SCM 데이터에서 매일 판매되는 데이터를 각각의 서점별로 화면에 노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서비스는 도서 관리 앱,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서점에서 구입한 도서 그대로 내 서가를 꾸밀 수 있는 기능과 동네사람에게 되파는 시스템을 설계중입니다.

책에 대한 평가나 책 읽고 있는 사람들을 추적해서 함께 책보고 있는 책이 실제 어떤 책인지 확인해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물론 책관련 게임과 이벤트를 하는 용도로 만들고 있습니다.

서점과 출판사 독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서가 프로젝트는 내 서가를 공개하면 다른 사람들이 그 책장에 대한 평가도 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사람이 아닌 책과 서가의 SNS입니다.

주인님이 좋아하는 책은 주로 라이트노벨 이런 책을 보고 있고 다 본 책은 현재 알라딘에서 판매하면 얼마예요~

출판사 사장님들에게 혼날 앱입니다.

https://a9press.com/shelf/?mode=cover&days=3

https://a9press.com/shelf/?mode=spine&days=3

메모리게임, 숨은 책 찾기, 책스도쿠, 크로스워드 등등의 퍼즐을 책제목, 책을 기준으로 질문하면 답하는 앱이 될겁니다. 봤는지 서로 체크하는 퀴즈 같은게 가능하겠죠. 다 할 계획은 아닙니다.

구매인증하면 출판사가 포인트를 따로 줄 계획중입니다. 그리고 북클럽으로 이원화 해서 판매구조를 바꿔볼 생각이예요. 그동안 페이스북, 인스타, 구글, 네이버, 쿠팡 등등에 쓴 마케팅 비용을 그냥 독자에게 줄 예정입니다. 


현재 어떤 사이트건 상관없이 책 서가를 만들어줍니다.

그동안은 판매데이터를 위주로 책 서가를 구성해왔습니다. 이제 파라미터를 URL로 넣으면 어떤 URL도 서가로 재구성해줍니다. 

Yes24에는 사락이라는 자체 블로그 내에 마이리스트라고 개인이 앞으로 구매할 책이나 도서를 카트에 담아 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명인의 서재를 그대로 리스트화한 웹진도 있어요. 그래서 입력장치를 아에 URL로 바꿨습니다.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www.yes24.com (제휴)  이렇게 yes24사이트에 있는 책을 지정하면 책이 서가에 재구성됩니다.

어떤 URL도 가능하고 특히 온라인 서점에 도서리스트를 만들어 놓은게 있으면 해당 URL을 입력하면 나만의 책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https://ch.yes24.com/Famous/Index/820 (제휴)  이런 글 하단에 책 소개가 있으면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ch.yes24.com/Famous/Index/820 (제휴)  그대로 재구성해서 내보냅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 것은 저희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재구성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현재는 몇가지 버그가 있는데 그게 아직 출판사에서 책등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서 오래된 책들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대체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고 있고 다른 서점에서 데이터를 검색해서 비교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의 미래는 아이폰, 아이패드 앱으로 발전할 예정이며 몇가지 게임과 책을 중심으로 하는 SNS나 중고판매가 될 수 있을겁니다.

그 전에 보이는 이미지를 인스타나 틱톡에 최적화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구성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애프터이펙트나 프리미어 그리고 데이터 자체를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게 노션, 옵시디언 플러그인이나 변환 서비스도 준비중입니다.

재미있는 인포그래픽도 만들 수 있을거 같기도 하고 기획한게 자꾸 확장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figma도 사용해보고 있구요. 책도 만들어야하고 팔아야하고 창고도 정리해야하고 ㅠㅠ 미치겠습니다.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cover&url=https://www.yes24.com/

(제휴) 이렇게 넣으면 책 커버 

https://a9press.com/shelf/web.html?mode=spine&url=https://www.yes24.com

이러면 책등


현재 개발 버전으로 데이터, 이미지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댓글 6 / 1 페이지

colashaker님의 댓글

작성자 colashaker (114.♡.145.180)
작성일 05.13 10:06
덴디님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전자책이 아쉬운것 중 하나로 책장에 조로록 꼽혀진.. 그.. 안 읽어도 배부른 느낌인데,
그걸 채울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05.13 10:15
@colashaker님에게 답글 감사합니다. 이제 구글스프래드시트, 에어테이블, 노션이나 옵시디언에 DB를 넣으면 재구성해서 화면 뿌려주는 플러그인을 좀 보고 있습니다.

동준이v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동준이v (211.♡.170.182)
작성일 05.13 10:13
보기로 보여주신 책모음만 봐도
도서관에 앉은 기분이네요
도서관, 서점 말고도 거실이나 서재에
터치스크린으로 적용하면 좋겠어요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05.13 10:19
@동준이v님에게 답글 배경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분위기 뿐 아니라 쪽지, 이모티콘, 한줄평 등을 넣을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책에 포스트잇으로 다른 사람에게 이 책에 대한 진짜 메모를 비주얼하게 표현하려고 합니다. ^^ 사지마요 같은 =3=3=3

요로로용스님의 댓글

작성자 요로로용스 (121.♡.38.62)
작성일 05.13 10:40
예전에 얼핏 본거 같은데, 고민의 깊이가 깊어지신거 같네요. 아직 수익성 있는 BM으로는 몇번의 피봇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되지만 유의미한 경험을 간접경험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미있는 아이템 같습니다. ㅎㅎ

덴디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덴디 (182.♡.33.72)
작성일 05.13 10:51
@요로로용스님에게 답글 사실 책은 개인적 경험이라서 그닥 큰 서비스로 발전하기 힘들거라는건 이미 20년전부터 알고 있습니다. 20년전부터 서평 모아오거나 별의 별 서비스를 회사에서만 운영중이긴 합니다. ^^
글쓰기 분류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