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하남 스타필드 돌비시네마 방문기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남 스타필드에 입점한 메가박스에 원래 MX관이라고 사운드 특화관이 있었는데, 돌비시네마로 재단장해서 이번에 리뉴얼 오픈(7/12)을 했다고 해서 다녀와봤습니다.
서울 끝자락에 사는지라 하남까지 가려면 순수하게 지하철로만 1시간 30분이 걸리는 머나먼 여정이었네요.
돌비시네마가 뭐라고 산넘고 물 건너 휴일날 집에서 쉬지도 못하고 멀고먼 하남을 그것도 난생처음 가는지 ㅋㅋㅋ
돌비뽕에 취하니 눈에 뵈는게 없었네요.ㅎㅎ
여튼 지하철에서 내려 아파트 단지를 끼고 직진하니 멀리 하남 스타필드 건물이 보이더라구요.
서울 촌동네에 살다보니 바로 코앞에 스타필드가 있는 하남 부영아파트가 왤케 부럽던지ㅠㅠ
거기 사시는 다모앙님 계신지 모르겠는데 부럽슴다.진심ㅠㅠ
메가박스는 스타필드 4층에 있더라구요.
에스컬레이터 타고가면서 보이는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사인판
메가박스 4층에서 바라본 돌비시네마 사인판
메가박스 하남스타필드 점 로비 전경
우측 계단으로 올라가면 정면에 보이는 이번 리뉴얼 간판
그 옆 돌비시네마 광고판
이번 리뉴얼 행사로 돌비시네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더라구요. (2주간 주말 3시부터 30분간 진행)
2층 볼보 전시장 앞에 메가박스 이벤트 부스가 있길래 거기서 티켓 수령하고
그래서 탑건 보러가기 전 시간대라 미리 가서 체험했는데 마침 제가 선호하는 I열 티켓을 주길래 편안히 잘 봤어요.
하돌비 입장로 돌비터널은 코돌비처럼 커브드 디스플레이였고, 입장문은 남돌비처럼 좌석 뒤에서 들어가서 내려가는 구조였어요.
돌비시네마 체험이벤트는 돌비로 제작된 7~8편 영화 장면과 예고편을 모아서 보여주는 형식이었는데,
조커와 레이디가가가 나오는 영화(뭔지는 모름)가 사운드가 엄청 좋더라구요.
배트맨 나오는 영화는 배트카로 달리는 장면임에도 사운드가 별로였고(며칠 전 포대페를 돌비로 보고났더니 많이 비교됐던)
에밀리 블런트가 나오는 콰이어트 플레이스(무서운 영화 안좋아해서 안 봤는데) 샘플장면 나오는데 엄청나더라구요!! 돌비효과 지렸습니다. ㄷㄷㄷ
돌비시네마 체험이벤트 공짜인데 많이들 보러오시지, 스타필드 안에 사람들이 미어터져도 돌비관은 텅텅 비어서 좀 안타까웠네요.;;
그렇게 체험이벤트 보고나서 30분 쉬고 리뉴얼 기념 재상영 탑건을 봤습니다.
입장로 돌비터널 스크린엔 그리웠던 탐형님의 탑건 장면이 플레이되며 반겨주더라구요. ㅠㅠ
하도 많이 봐서 장면들 다 외울 정도지만 돌비로 보는 탑건은 그래도 재밌고 반가웠네요.
하돌비 스크린은 듣던대로 크긴 했는데, 보자마자 들었던 생각은 영등포 IMAX랑 비슷하다였어요.
자주 본 코돌비(시네마스코프 비율)와 달리 확실히 세로 길이가 길어서 아이맥스 카메라로 찍었던 탑건의 전투기 장면들 볼때 아주 살짝 도움이 되는거 같았습니다. ㅎㅎ
근데 문제는 (이건 저만 느낀 걸 수도 있는데) 탑건의 화면이 좀 어두운 거 같았어요.
탑건 장면장면이 다른 돌비에서 봤을때보다 선명한 거 같긴 한데 뭔가모르게 전체적으로 어둡게 느껴졌어요.
긴가민가하다가 마지막 비행장면의 하늘색이 코돌비에서 봤을땐 분명히 오렌지빛에 가까웠는데 이번 하돌비 탑건의 엔딩은 좀 탁한 색이었거든요.
우퍼라 해야하나 탑건하면 좌석이 부르르 떨리는 게 맛인데
다크스타 장면에서도 왼쪽 엔진 스타트 해도 그냥 밋밋한 떨림이었고, 전체적으로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효과가 코돌비나 남돌비에 비해선 좀 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탑건을 그렇게나 많이 봤는데 오늘에야 엔딩롤 보다가 돌비 애트모스 포맷만 있는걸 발견했네요. ㄷㄷㄷ
비전이 없었다니 털썩!!
그래도 탑건하면 돌비죠!!ㅎㅎ
기념으로 돌비 듀얼영사기도 찍어봤네요.
F열에서 찍어본 하돌비 스크린
개인적으론 I열이 시선일치석이었고 좋았던 거 같았네요.
아참.
이번 돌비 소개영상은 평소처럼 This is Dolby Cinema~ 로 시작하는 영상이 아니라
이번에 개봉하는 데드풀과 울버린 감독님이 나와서 돌비가 이런저런 장점때문에 우리 영화를 돌비에서 보면 엄청 좋아요~ 라고 인터뷰한 영상을 틀어줬어요.
이번 하돌비 리뉴얼 기념 포스터도 끝나고 받았는데 기존 배포한 포스터가 아니라 투명한 PET 포스터를 줘서 더 좋았네요. ㅎㅎㅎ
(물어보니 중간에 증정품이 바꼈대요)
하돌비가 있는 스타필드가 이것저것 볼 것 쇼핑할 거리도 많아서 다른 돌비지점보다 환경은 훨씬더 좋았지만, 집에서 너무 멀고 또 이정도 조건이면 그냥 2시간 반 걸리는 남돌비 가야겠단 생각만 들었습니다. ㅋㅋ
이상
멀고먼 하남 스타필드까지 간 하돌비 원정기였습니다.
영화팬분들 영화본당에도 많이 와주세요.
ellago님의 댓글의 댓글
돌비가 어서 생기길 바라지만 과연 메박이 부산에 돌비 만들지 궁금합니다.
일단 아쉬운대로 대구 동돌비라도 가세유.
동대구역 바로옆에 있어서 접근성은 좋더라구여.
D10S님의 댓글
크레딧에는 왜 빠져있는지는 모르겠지만;
Discover it at Dolby Cinema는 돌비 비전 + 애트모스 영화입니다.
아래는 톰형, 감독이 돌비 비전 언급
https://www.instagram.com/tv/CfGOmxABQnK/?igsh=MTliNXBteXhhOHlibA==
할리우드 영화 중 제작비 좀 들인 작품은 거진 돌비시네마 포맷으로 만들고 있죠.
가정용 4K UHD 블루레이와 Apple 스토어 스트리밍으로도 돌비 비전 + 애트모스 제공됩니당.
ellago님의 댓글의 댓글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왜 오늘 본 탑건 엔딩롤엔 비전 표기가 없는지가 의아해서 썼던거예요.
그리고 비전없이 애트모스만 적용된 작품도 많아요.
마이클잭슨님의 댓글
남돌비 사운드는 진짜 죽이던데 좀 실망인데요.
왠지 아직 제대로 셋업이 덜 된 것일까요..
ellago님의 댓글의 댓글
코돌비같은 단차문제 전혀 없어서 I열 이후 뒷자리 앉아도 괜찮았어요.
음향이 나쁘진 않았는데 탑건으로 비교하니까 남돌비보다 아주 살짝 우퍼 효과가 약하게 느껴졌을 뿐이지 사운드 역시 돌비 애트모스라 좋았어요.ㅎㅎ
저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이정도면 그냥 남돌비 가겠다는거지 평소엔 코돌비 다닙니다.ㅎㅎ
스타리아님의 댓글
ellago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그렇게 알고있었는데, 엔딩롤에 Dolby Atmos 표시만 돼있어서 이상해서 썼던거예요.
엔딩롤의 정보가 제일 정확한거 아닌가요?? 이상했음.
하메박에 문의했더니 이번 탑건 4K 돌비비전 컨텐츠로 상영했다고 답변받았습니다.
클래식좋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