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창업자 Trevor Milton 사면되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racen

작성일
2025.03.29 11:51
본문
사장 남천동에서 밈으로 자주 등장하는 니콜라 자동차를 아실겁니다. 수소로 굴러가는 전기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사기를 쳤던 회사인데, 결국 창업자가 구속되어 4년형을 선고 받았지만, 오늘 오후 (미국 시간 28일 4시) 풀려났습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에게 보상해 줘야 할 6억 8천만불도 감면해 주었습니다.
트럼프 지지자였고, 트럼프의 재선을 위해서 백 8십 만불을 선거 직전에 기부했던 결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트럼프야 역시 그 사람 좋은 사람이고, 나를 지지한 사람, 억울하게 감옥갔다 그러면서 오늘 풀어줬습니다. 역시, 투명하죠. 하는 짓이. 당분간 미국 주식 시장에서 투자자 보호는 없을 예정이므로, 미국 시장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머스크야 주식 부양을 위해서 엄청난 거짓말을 할 예정이고, 투자는 항상 그렇듯, 선택의 결과는 본인이 지는 것입니다.
https://apnews.com/article/nikola-trevor-milton-fraud-trump-pardon-3fcebb0a3820cecb205656f2dc3f6764
원래 주주미팅등에서 가이던스를 잘못 주거나, 너무 희망찬 예상등으로 장기 주가를 높게 예상한후, 거기에 미치지 못하면 주주들이 소송을 해서 보상을 받거나, 경영진이 감옥을 갈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트럼프에게 돈을 주면 (뇌물), 풀려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5명
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24
/ 1 페이지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1:54
@어머님에게 답글
West Virginia에서 재무부에서 일을 하다가, 근무 성과가 좋았음에도 해고된 MAGA Junkie가 이젠 마가이었던걸 후회한다라고 하니까, 주변에서 위협을 받는다고 합니다. 광신도들이 쉽게 생각을 고칠리가 없겠죠.
36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1:55
@고슷케이님에게 답글
그렇습니다. 그러니까 미국 시장에 투자하실때에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미국이 원래 사기꾼들이 엄청나게 많은 나라입니다. 그래서 돈을 투자하기 전에 본인이 충분한 조사를 거치고, 한국과 다르게 사기로 형사처벌하기 쉽지 않습니다.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2:09
@DdongleK님에게 답글
법원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4년형으로 복역중이었습니다. 미국이 아니라 트럼프입니다.
DdongleK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2:32
@Saracen님에게 답글
대통령이 저렇게 할수있다는게 이해가 잘 안가는거죠 ㅎ 대통령이 또라이인데 막을 방법이 없는거 아닙니까
43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2:33
@DdongleK님에게 답글
사면권은 대통령 고유 권한이라서요. 원래 정치적 후폭풍이 있게 되는데, 트럼프야 그런 걱정 따윈 안하죠. 참 이런 사면은 연방죄에 한합니다. 만약 뉴욕이나, 특정 주에서 소송을 해서 유죄 판결을 받아 복역하고 있었다면 그건 대통령이 사면 할수 없습니다.
Saracen님의 댓글
작성자
Saracen

작성일
03.29 12:04
몇가지 빼먹었는데, 감옥에서 풀어주기만 한게 아니라, Shareholder에게 보상금으로 줘야할 6억 8천만불도 면제 해 줬다고 합니다. 노났네요.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2:43
@폭풍의눈님에게 답글
1기때 트럼프가 미국 마지막 대통령이라고 놀렸던걸, 사실 의회에서 많이 막아서 괜찮았는데, 제대로 진면목을 보여주는 셈입니다. 이제 뉴욕주나, 개별 주에서 소송할수 밖에 없을 듯 해요.
Blizz님의 댓글
작성자
Blizz

작성일
03.29 12:56
미국에선 트럼프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군요. 트럼프가 좋은 사람이라면 좋은 사람이고 트럼프가 마녀라하면 마녀가 되는 세상입니다.
설마 이것도 트럼프 악마화하지 말라며 쉴드치는 인간이 나오지는 않겠죠?
설마 이것도 트럼프 악마화하지 말라며 쉴드치는 인간이 나오지는 않겠죠?
Saracen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03.29 13:00
@Blizz님에게 답글
ㅍㅎㅎ 제 손을 걸순 없지만, 그런 사람 아직도 많은 걸로 압니다. 누구에겐 주 예수인걸요. 레딧에서도 다들, 주 법정에서 소송 걸수 밖에 없단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어떤 주가 관할이 될지 부터 찾아야 하겠죠. 형사 재판이 시작되면 다른 주로 도망 갈순 없다는 군요.
Jedi님의 댓글